11번가 “장마 아이템 ‘미니멀·초경량’이 뜬다”…위메프오-세스코, ‘집콕패키지’ 펀딩 오픈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1번가 “장마 아이템 ‘미니멀·초경량’이 뜬다”
11번가가 오는 7월 3일까지 ‘장마시즌 완벽준비’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산, 레인부츠, 우비 등 패션잡화부터 건조기, 제습기, 에어컨, 선풍기 등 계절가전, 습기제거제, 탈취제,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과 차량용품까지 총 500여 개 장마 대비 상품을 큐레이션해 판매한다.
11번가는 올 여름 장마 아이템 트렌드로 ‘미니멀’을 꼽았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장마 시즌엔 국지성 집중호우가 증가할 전망이다. 이에 11번가 MD들은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예측 불가능한 장마철 날씨에 휴대가 용이한 초경량·미니멀·나노사이즈의 ‘포켓 우산’이 인기를 모을 것이라 내다봤다.
접었을 때 길이가 15~20cm, 무게 150~200g 정도인 초미니 사이즈 우산은 가벼운 무게에 핸드백, 가방 사이드 주머니 등에 넣을 수 있어 휴대가 용이하다. 휴대용 선풍기도 높이12cm, 헤드 지름 6cm의 미니 사이즈에 63g의 가벼운 무게로 주머니, 파우치 등에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초소형 선풍기’, 필요에 따라 돌돌 말아 콤팩트한 사이즈로 보관할 수 있는 ‘휴대용 목걸이 넥밴드 선풍기’ 등 가볍고 작은 휴대용 선풍기들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레인부츠 역시 목이 짧은 ‘숏 디자인’이 인기다. 비가 언제 내릴지 모르는 날씨에 목 긴 부츠 대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위메프오, 세스코와 손잡고 ‘집콕패키지’ 펀딩 오픈
위메프오는 세스코와 함께 ‘집콕패키지’ 펀딩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집콕패키지는 위메프오의 대표 캐릭터인 ‘오사장&포미’ 인형과 세스코 마이랩 에어로솔, 위메프오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선착순 5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제품 펀딩은 와디즈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7월 1일 14시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7월 17일까지 성수동 오프라인 체험숍 ‘공간 와디즈’에 전시한다.
위메프는 오는 30일까지 와디즈에서 알림신청을 하고, 펀딩에 참여한 10명을 추첨해 3만 위메프오 포인트를 증정한다.
롯데마트, 잠바주스와 MOU 체결
롯데마트가 오는 27일 ‘블랙위너수박’을 활용한 잠바주스의 신메뉴를 선보인다. 앞서 롯데마트는 지난 21일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브랜드 잠바주스와 상생 과일에 대한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롯데마트와 잠바주스는 우리 땅에서 자란 과일을 주스로 가공해 K-품종을 알리는 것은 물론, 흠집은 있지만 맛과 영양은 그대로인 ‘상생 과일’을 활용해 우리 농가 돕기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블랙위너수박은 과피가 얇고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인 국산 신품종 수박이다. 3자 협업모델(롯데마트-우수농가-종묘사) 기반으로 롯데마트가 종자 발굴부터 우수농가 계약재배, 매장 판매까지 전 분야에 관여한 신품종으로, 2020년 첫 출시됐다.
롯데마트는 2020년부터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농산물 종자 사용료를 줄이고 우리 농가를 돕기 위한 ‘K-품종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산 품종 활성화와 판로 제공, 홍보 등 재배 농가의 수입 증진을 위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