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통합 MTS로 ‘투자의 모든 것’ 경험하다 [증권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미래에셋증권, 통합 MTS로 ‘투자의 모든 것’ 경험하다
미래에셋증권은 기능별로 3개 앱으로 나눠져있던 MTS를 통합한 새로운 'M-STOCK'이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통합 MTS 서비스의 핵심은 ‘고객경험’이라고 강조했다.
M-STOCK은 ‘투자의 모든 것(All about Investment)’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깔끔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투자 상품을 원터치로 연결해 24시간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낮과 밤의 시간 변화에 따라 화이트/다크 모드 디자인이 자동으로 전환되며, 매매 가능한 시간에 맞게 최적화되는 홈 화면 등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 대한 투자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금융자산과 계좌를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고, 관심 있는 뉴스나 정보를 일일이 찾지 않아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7월 중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통합앱에도 탑재될 예정이고,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들이 지속적으로 추가해 앱 하나로 쉬운 자산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미래에셋증권의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투자에 도움이 될 컨텐츠들을 생산해 앱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신청자에 한해 볼 수 있던 m.Club 서비스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볼 수 있게 변경하고,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성과가 좋은 고객들의 분석 데이터를 예전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해외 기업들의 ESG 경영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ESG 평가지표 데이터, 기업의 성장성과 안정성, 위험도 등을 자체 AI기술로 분석해 제공되는 종목별 AI Score 정보를 통해 개별 종목에 대해서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종목에 대해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종목 커뮤니티, 새로운 개편된 주식 실시간잔고와 매매일지 차트, 통합검색과 다양한 수익률 분석 서비스는 기존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정식 출시에 앞서 미래에셋증권은 오픈베타테스트를 통해 고객 의견 수렴 후 품질의 완성도를 높이면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 M-STOCK은 30일 안드로이드 고객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배포를 진행할 예정이며, 7월 중에는 모든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에셋증권 안인성 디지털부문대표는 “이 앱의 오픈은 압도적인 No.1 금융 투자 플랫폼이 되기 위한 시작점으로서, 최고의 고객 경험을 드리기 위해 파괴적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22위크 해외주식 적립 챌린지’ 8월까지 연장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3월 시작한 해외주식 정기 구매 서비스를 통해 진행하는 ‘22위크 해외주식 적립 챌린지!’ 이벤트 참여 고객이 3만명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KB증권은 ‘22위크 해외주식 적립 챌린지!’의 이벤트 신청기간을 당초 지난 3월부터 6월 말까지 예정했지만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개월 연장해 8월 말까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22위크 해외주식 적립 챌린지!’는 KB증권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개인고객(법인·임의단체·외국인·재외국인 제외)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8종목(테슬라·애플·알파벳A·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닷컴·AMD·넷플릭스·스타벅스) 중 1개 종목을 선택해 22주 동안 정기적으로 매수하는 이벤트다.
도전 정기 구매 금액(1000원·5000원·만원) 및 정기 구매 요일을 지정해 이벤트를 신청하고, 7개월 내에 선택한 해외주식을 22주차(22회) 정기구매하면 도전 성공이며, 11주차와 22주차 정기 구매에 성공한 고객을 대상으로 도전 정기 구매 금액(1000원·5000원·만원) 상당의 해외주식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22주차 정기 구매에 성공한 미성년 고객(2004년 1월1일 이후 출생자)에게는 5000원~100만원 상당의 해외주식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랜덤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해외주식을 처음 접하는 고객이나 미성년 고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정기 구매에 대한 경험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서 연장을 결정했다”며 “9월에는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도 가능하게 될 예정이라 ‘22위크 해외주식 적립 챌린지!’와 같은 흥미로운 이벤트를 제공하여 마블미니를 쉽고 재미있게 사용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