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최대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LG유플러스, 추석 기념 장기 고객 혜택 강화 [IT오늘]

KT, 아마추어 e스포츠 게임리그 ‘Y칼리버’ 개최…KT롤스터 입단 기회 제공 LGU+, 최우수 고객에 명절세트·전담상담사…우수 고객에 커피·배달앱 쿠폰 삼성SDS 미라콤아이앤씨, 삼양식품 면류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적용

2022-08-08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KT, ‘Y칼리버 KT e스포츠 리그’ 게임대회 개최

KT는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에서 아마추어 e스포츠 게임 대회 ‘Y칼리버 KT e스포츠 리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Y칼리버는 Y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게임리그다.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와일드리프트(모바일)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규모는 약 4000만 원으로, MVP 수상자에게는 ‘KT롤스터’ 프로게임단 연습생(리그오브레전드·와일드리프트) 입단 기회가 제공된다. 

Y칼리버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레벨업지지’ 와이칼리버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 연령은 만 12세 이상부터 만 29세 이하까지다. 온라인 비대면 예선전을 통해 결승 진출팀을 가리며, 오는 9월 3일 결승전을 갖는다. KT롤스터 현역 프로선수들이 보조 해설자로 출연할 예정이다.

구강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 상무는 “건전한 게임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본 게임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Y칼리버 KT e스포츠 리그가 e스포츠를 즐기는 MZ의 플레이그라운드인 동시에, 프로게임단 입단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 최고의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LG유플러스, 장기고객 혜택 강화…추석맞이 홍삼·와인·막걸리 선물

LG유플러스는 9월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서비스 장기 고객들에게 홍삼·와인 등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이용 기간과 결합 회선 수에 따라 선정된 최우수 고객 3만5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LG생활건강 리튠 홍삼진 골드 △헤리티지 쇼비뇽 와인 △복순도가 막걸리 △CJ제일제당 명절 세트 등을 제공한다.

우수 고객 12만 명에게는 △할리스 커피쿠폰 △요기요 할인쿠폰 등이 주어진다. 일반 등급 이상의 모든 장기 고객에게는 △LG생활건강 쿠폰팩 △CJ제일제당 쿠폰팩 등이 증정된다. 

LG유플러스는 또한 이달부터 장기 고객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 우선 최우수 고객은 고객센터에 상담을 신청할 경우 전담 상담사가 배치돼 업무 처리를 돕는다. 오는 2023년부턴 해외여행 시 로밍 요금도 할인된다. LG유플러스는 최우수·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필요 시 유심을 무상 교체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장기 고객 전원에겐 데이터 2GB 쿠폰과 ‘V컬러링’ 등 유료 부가서비스 체험 쿠폰이 증정된다. 일반 등급 이상에게는 장기 고객 특별 행사에 초청하거나 경품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월 중 ‘Culture 초청 이벤트’나 유명 연예인 콘서트에 장기고객을 초청할 예정이다. 

삼성SDS

삼성SDS 자회사 미라콤아이앤씨, 삼양식품 밀양공장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삼성SDS 자회사 미라콤아이앤씨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프로젝트 종료보고회’를 통해 삼양식품 밀양공장 면류 생산라인 전반에 자사 ‘Nexplant MESplus’를 적용한 IT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Smart HACCP(해썹) 도입을 이루게 됐다.

HACCP은 식품 원재료의 생산단계에서 △제조 △가공 △보존 △조리 △유통 등 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도달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위해 물질이 섞이는 것을 사전 방지하는 위생 관리 시스템이다.

밀양공장은 이번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통해 △제면라인(봉지면·용기면·건면)과 스프(배합·믹스), 포장 등 레시피 관리 △칭량(秤量) 자동화 △품질·KPI 분석 △HACCP 관리 △운전데이터 수집자동화 △공정검사효율 자동산출 △점검일지 자동작성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조이력 추적 △작업지시 관리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전 식품 제조공정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번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내수용·수출용 제품의 불량 추적과 원인 분석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는 게 미라콤아이앤씨 측의 설명이다. 

한편, 삼양식품 밀양공장은 △탄소 배출량 △태양광 발전량 △전력 △용수 △스팀 사용량 등의 친환경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초대형 친환경 식품 스마트팩토리다. 올해 5월 준공됐으며, 연면적 7만303㎡(약 2만 평) 수준으로 지상 5층부터 지하 1층까지 연간 6억 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 해당 스마트팩토리 사업에는 총 2400억 원이 투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