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제9기 ‘OK배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은 제9기 ‘OK배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대학원생(석·박사)에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고자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25명의 OK배정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다양한 전공을 보유한 인재들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증서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들이 참여해 9기 OK배정장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사회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로 활약하고 있는 역대 OK배정장학생들이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 수기를 발표하는 시간을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선발된 OK배정장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와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증서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들을 보며 우리 장학생들이 국가적 인재로 성장해 나감에 있어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감사할 따름”이라며, “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을 발판 삼아 글로벌 꿈나무들이 현실의 틀에서 벗어나 목표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길 바라며,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에게 든든한 밑거름을 제공하는 데 지원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