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갤러리, 이현미 개인전 The Imperfect 개최…GC셀, 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의약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디갤러리, 이현미 개인전 'The Imperfect' 개최
유디치과는 이현미 작가 개인전 'The Imperfect'를 서울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 갤러리에서 오는 11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현미 작가는 추계예술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와 졸업, 국민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회화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The Imperfect를 주제로 화이트블럭미술관(파주), L’unix 갤러리(캐나다 몬트리올), 918 Bathurst 갤러리(캐나다 토론토), 가나아트스페이스(서울) 등에서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유디갤러리를 통해 선보이는 작품은 남해의 독일인 마을을 방문했을 때 스케치한 그림이다. 산책하다 만난 독일인 마을의 이색적인 지붕과 사물의 독특한 분위기를 색감과 터치, 여백을 살려 은신처라고 느낄 만큼 평화로운 기운을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화의료원, 보구녀관 135주년 기념식 열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전신인 보구녀관(普救女館) 설립 135주년 기념식이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서 개최됐다고 25일 밝혔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나라에 서양의학 도입을 주도한 보구녀관은 의학교육의 장을 제공하며 가난하고 소외된 계층의 친구이자 고통을 치료하는 치유공간이었다"라며 "보구녀관은 이화의료원의 역사만이 아니라 우리나라 여성 의료와 선교, 교육의 역사라는 상징성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보구녀관은 1887년 10월 미국 의료 선교사 윌리엄 스크랜튼의 제안으로 설립된 조선 최초의 여성 전문병원으로 남성 의사에게 몸을 보이지 못해 치료를 포기하던 조선 여성들을 위해 세워졌다. 고종 황제는 '여성을 널리 구하는 곳'이라는 의미의 '보구녀관'(普救女館)이란 이름을 하사했다.
GC셀, 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GC셀은 글로벌 공인인증기관 DQS코리아로부터 안전보건 및 환경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인증을 통합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에서 해당 기업의 경영방침 제정, 성과평가,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을 국제표준 매뉴얼에 따라 평가와 검증하는 국제인증이다. ISO 14001은 기업의 제품,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회사 측은 "안전보건 및 환경 관리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고 PDCA (Plan-Do-Check-Action) Cycle에 기반하여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번 ISO 45001과 ISO 14001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