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UL 그린가드 골드’ 인증 획득

글로벌 안전과학회사 UL솔루션즈로부터 실내공기질 안전성 최고 등급

2022-11-11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전자는 코드제로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가 실내공기질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UL 그린가드 골드’(GREENGUARD GOLD)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와 A9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신개념 청소기 거치대 올인원타워 등 다양한 청소기 제품군의 UL솔루션즈 최고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UL 그린가드’는 UL솔루션즈가 제품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방출량을 측정해 부여하는 실내공기질 안전성 인증이다. 기준치 이상의 유기화합물에 장기간 노출되면 △집중력 저하 △생산성 저하 △새집증후군 유발 △천식·알레르기 증상 악화 등 질병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인증은 UL 그린가드 인증 최고 등급으로, 가정·사무실 등 일반 환경뿐만 아니라 공기질에 민감한 노약자가 주로 생활하는 학교·의료시설 등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앞서 LG 휘센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과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해당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와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는 △터보 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마이크로 필터 △고성능 배기필터 등을 통해 청소기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가 배출되지 않도록 지원한다. 해당 제품들은 구입 후에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 라인업이다.

또한 신개념 청소기 거치대 ‘올인원타워’는 △항균 소재의 먼지 봉투 △모터 보호 필터 △고성능 배기 필터 등 3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청소기에 빨아들인 먼지가 밖으로 새지 않도록 돕는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편리함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한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