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FIFA 팬 페스티벌’ 티켓 판매…11번가,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개최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위메프, ‘FIFA 팬 페스티벌’ 티켓 판매
위메프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개최하는 월드컵 공식 관람전 ‘버드엑스(BUDX) FIFA 팬 페스티벌(FIFA Fan Festival) 서울’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최지인 카타르 도하를 비롯해 서울, 런던, 멕시코시티,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두바이 등 전 세계 6개 도시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조별 리그 경기 생중계 관람과 음악, 예술이 어우러진 월드컵 응원 축제다. 우리나라 서울에선 오는 24일(우루과이전)과 28일(가나전), 12월 2일(포르투갈전) 성수동 복합 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된다.
바드와이저는 대형 스크린과 4D 몰입형 오디오로 월드컵 경기 중계를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핫 신스 82(HOT SINCE 82), 안피사 레티아고(ANFISA LETYAGO), 더 블레스드 마돈나(THE BLESSED MADONNA) 등 해외 유명 DJ의 공연을 비롯해 전·후반 사이 하프타임에는 현대무용, 왁킹 등을 주제로 한 이색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11번가,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개최
11번가는 오는 12월 7~8일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2’(11street Tech Talk 2022)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 주제는 ‘무노력 쇼핑을 위한 기술’(Technologies for Zero Effort Commerce)이다. 11번가가 지향하는 ‘무노력 쇼핑’의 실현, 즉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의 노력을 최소화하는 것에 집중해 온 11번가 개발자들의 다양한 기술과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11번가 김지승 CTO의 키노트 발표를 시작으로 이틀 간 총 20개의 발표 세션이 이뤄지며, 각 주제별로 11번가의 차별화 기술과 축적된 노하우, 개발사례를 11번가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각 개발팀장과 개발자가 맡아 직접 발표한다.
모든 발표는 행사 홈페이지와 11번가 유튜브 채널로 동시에 송출된다. 사전 신청없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마트, 딸기 할인 행사 돌입
이마트가 ‘설향 딸기 500g팩’ 전단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딸기 시즌에 본격 돌입한다.
오는 24~30일까지 일주일간 설향 딸기 500g팩 상품을 정상가 1만390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설향 딸기 행사는 지난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도매시장 2kg 기준 평균 경매가 5만 원~5만5000원(등급 특) 대비 약 10% 저렴하다.
대중성이 높은 설향 딸기 행사를 포함해 프리미엄 품종의 딸기 물량도 확대 운영한다. 또한 크기가 크고 달콤한 맛으로 알려진 킹스베리 딸기와 눈처럼 하얀색이 특징인 만년설 딸기도 선보인다.
LF몰, ‘겨울 리빙 기획전’ 열어
LF몰이 ‘겨울 리빙 기획전’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패브릭관, 키친관, 소형 가전관, 겨울 시즌 조명관 등 다양한 상품관을 구성해 각 카테고리에 맞는 LF몰 동절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패브릭관에서는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아르페지오(ARPEGGIO)의 차렵패드 세트와 구스앤홈(GOOSE&HOME)의 폴란드 구스이불 세트, 소프라움, 헤지스홈 등 이불 전문 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 키친관에서는 오덴세(ODENSE)의 시손느 프리미엄 6인조 홈세트와 프랑스 키친브랜드 르크루제(Le Cruset)의 스톤웨어 패키지 세트 등을 제안한다.
소형 가전관에서는 소싱(SOTHING)사의 썬히터 상품과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의 라디에이터 등을 구성했다. 겨울 시즌 조명관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 제품과 조명 등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