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 개최…11번가, ‘슈팅배송’ 대표 상품 연말 세일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SG닷컴,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 열어
SSG닷컴은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올 한 해 가장 많이 판매된 반려동물 상품을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봔 기획전에서 SSG닷컴은 이날부터 오는 11일까지 매일 오전 9시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쓱닷컴이 집계한 자료(누계 주문량 기준)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는 ‘몰리스 화이트 스틱껌 소프트치킨’(400g)이었다. 스틱껌은 반복 구매가 잦은 반려견들의 대표 간식 아이템인데다 쓱배송, 새벽배송 등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반려용품군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했다. 기본 용품으로 교체 주기가 잦은 반려견 패드의 경우 ‘노브랜드’, ‘요요쉬’, ‘몰리스’와 같은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제품이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올랐으나 하네스, 반려견 의류와 같은 패션·액세서리 상품군의 경우 ‘러프웨어’ 등 고가의 수입 브랜드 선호 현상이 짙었다.
반려동물을 위한 초고가 편의 상품 판매도 두드러졌다. 펫가전 전문 브랜드인 ‘붐펫’이 반려동물의 목욕 후 체온 유지를 위해 내놓은 드라이룸은 100만 원 안팎의 고가임에도 전년 동기 대비 3배 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가구 브랜드 일룸의 캣타워를 비롯한 펫가구 역시 60~110만 원에 형성된 가격대에도 매출이 전년비 160% 급증했다.
11번가, ‘슈팅배송’ 대표 상품 연말 세일
11번가가 ‘슈팅배송’의 올해 베스트셀러를 특가에 판매하는 ‘2022 슈팅 럭키 세일’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5일 LG생활건강 △6일 매일유업 △7일 코카-콜라 △8일 중소기업 우수 브랜드 △9일 CJ제일제당 △10일 풀무원 등 각 브랜드별로 대표 인기 상품을 최대 47%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슈팅배송 수요가 높은 CJ제일제당의 ‘햇반’, ‘햇반쿡반’, ‘비비고’, ‘스팸’ 등 상품을 다양하게 모아 특가에 선보일 계획이다.
CJ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 20억 원 기탁
CJ그룹은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20억 원을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소외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문화·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1인 가구 청년 착한 먹거리 지원 사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플라스틱 재활용 프로그램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CJ는 지난 2015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해 왔으며, 올해까지 총 180억 원을 기탁했다.
KT&G, 라오스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 건립
KT&G가 사단법인 나눔문화예술협회와 함께 라오스 비엔티안시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를 건립하고 지난 1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앞서 KT&G는 라오스 교육 인프라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 건립을 추진했으며, 착공 약 1년 만에 초등학교를 완공했다. 기존의 낡고 열악했던 학교 건물은 교실 6개, 다목적실, 교무실, 화장실 4개 등을 갖춘 교육시설로 재탄생했다. 또 교실과 다목적실에 컴퓨터, 선풍기, 책걸상, 악기 등 기자재가 마련되고 야외에는 축구장이 조성됐다.
학교 건립에 소요된 비용은 KT&G 임직원들의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이다.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