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신년 프로모션 진행…대유에이텍, ‘리얼 카본매트’ 기부 [가전오늘]

2023-01-05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서 지정 시험소 자격 획득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미생물 및 유해물질 분석 전문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ÜV SÜD(티유브이 슈드)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TÜV SÜD(티유브이 슈드)는 전자제품 및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검사·인증·평가를 제공하는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평가 기준에 따라 시험소의 분석 능력을 평가해 TÜV SÜD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한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가 TÜV SÜD로부터 지정 시험소로 인정받은 분야는 미생물 시험소와 환경 유해물질 시험소 두 곳이다. 해당 시험소는 정수기, 청정기, 비데 등 주요 환경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박테리아 및 곰팡이 항균 성능 평가와 매트리스 제품에서 발생되는 유기화합물에 대한 평가 분석을 담당한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신년 프로모션 '웰컴카라' 진행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신년을 맞이해 신규 고객 대상 1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스마트카라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엔 공식몰 내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지인의 추천을 통해 가입한 신규 고객에게는 적립금 1만 원이 제공된다. 추천을 받은 고객이 스마트카라 제품을 구매하면 추천인에게도 적립금 1만 원이 지급되는 더블 적립금 이벤트도 준비됐다.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명절 지원금을 제공하는 스페셜 혜택도 진행된다.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 Pro' 또는 '스마트카라 400 Pro 스토리지 타워'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5만 원) △에코필터 2세트(3만4000원 상당)를 추가 증정한다. 대용량 제품인 '이노베이션' 구매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0만 원) △에코필터 4세트(10만 원 상당)가 주어진다.

대유에이텍, '리얼 카본매트' 기부

대유에이텍은 지난 4일 광주 본사에서 권의경 대유에이텍 대표와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리얼 카본매트 100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된 리얼 카본매트는 계열사인 대유플러스에서 제조한 97%의 고순도 카본 열선을 사용하는 신소재 온열 매트 제품이다. 저전력(DC 24V) 고효율에 뛰어난 전기전도성과 우수한 내부식성, 가벼운 중량, 탁월한 내구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광주 사랑의 열매를 통해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자랜드쇼핑몰, 신년 쿠폰 뒤집기 이벤트 진행

전자랜드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신년 쿠폰 뒤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년 쿠폰 뒤집기는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검은 토끼 카드를 선택하면 당일 사용 가능한 전자랜드쇼핑몰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전자랜드쇼핑몰 회원이면 이벤트 기간 내 누구나 매일 1회씩 참여 가능하다.

'꽝'이 없는 이벤트로 이벤트 참여자는 최대 10만 원 할인권을 포함해 비가전 전용 쿠폰, 가전 전용 쿠폰, 래플 응모권 등의 쿠폰을 확률에 따라 매일 획득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 체험전'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5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VR 스토어 체험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3'에서 공개된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Hub World)에 구현된 가상 매장이다. 내부는 대형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IT, 레저 총 5개 구역으로 조성됐다.

개별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설명을 담은 화면도 볼 수 있다. 일부 제품은 가상 가전 상담원이 상담도 해준다. 이번 CES 2023에서 공개된 버전은 데모 버전으로, 올해 말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