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설 연휴 매장방문 ‘페이백’ 행사 진행…대상, 종로구 취약계층에 설 선물세트 기부 [식품오늘]

2023-01-19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_드롭탑,

드롭탑, 설 연휴 매장방문 ‘페이백’ 행사 진행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설맞이 ‘페이백’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 드롭탑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설 연휴 기간 전국 드롭탑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결제금액 2만 원 이상 주문 시 5000원의 페이백을 제공한다. 925커피 등 메뉴를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페이백 신청카드’를 받을 수 있다. 카드 내 QR코드 스캔을 통해 고객정보를 확인하면 오는 31일 5000원 모바일 금액권을 문자메시지로 일괄 지급받게 된다.

대상, 종로구 취약계층에 설 선물세트 기부

대상이 명절을 맞아 서울 종로구 관내 취약계층에 7000만 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

이번 청정원 선물세트는 복합형 선물세트 청정원 5호와 7호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종로구청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1400가구에 설 전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는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30억 원을 기존보다 11일 조기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7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해 진행됐다.

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집 대상 식생활 교육 확대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들의 지속가능 식생활을 돕는 ‘지구를 지키고 구해줘야 해!’(이하 지구를 지구해!) 교육을 전국 어린이집에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구를 지구해! 교육은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브랜드 ‘지구식단’과 연계해 풀무원푸드머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작한 바른먹거리 교육의 일환이다.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식생활의 가치를 영유아에게 전파해 식습관, 생활습관, 친환경 습관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자는 취지다. 지난해 시범 실시 이후 올해 교육 대상 인원을 3배 증가한 1만5000명으로 확대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풀무원푸드머스의 가맹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대상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풀무원푸드머스 TSS팀(Total Service Solution)의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교구와 활동 키트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한다.

SPC,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SPC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장은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최대 상업지역인 부킷 빈탕 내 프리미엄 멀티플렉스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 3층에 264㎡, 94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이곳에서는 오픈 키친 콘셉트를 적용해 갓 구워진 빵, 신선한 샐러드 샌드위치, 브런치와 파스타 등 핫델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말레이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찹쌀도넛, 왕꽈배기, 맛살 고로케 등도 선보인다. 추후 현지인 입맛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빵과 디저트, 음료, 브런치 메뉴들을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