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쉐푸드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 출시…CJ제일제당,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도입 [식품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제과, ‘쉐푸드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 출시
롯데제과는 ‘Chefood(쉐푸드)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식감의 빵과 소시지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빵에는 파스퇴르 우유가 들어가 있다. 패키지에는 애니메이션 디지몬 캐릭터가 담겨 있다. 이와 함께 개별 포장된 핫도그 속에는 디지몬 어드벤처 캐릭터 스티커도 동봉돼 있다.
CJ제일제당,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도입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CJ&me: Create your Journey’(이하 CJ&me)를 도입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로 ‘글로벌 커리어 마켓’(Global Career Market)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CJ&me는 모든 구성원들이 국가 간 이동과 협업을 보다 활발히 하고, 다양한 경로의 커리어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한 인사제도다. 기존에는 한 국가, 권역 내에서의 승진과 역할 확대에 초점을 둔 수직적·수평적 성장 경로였다면, 앞으로는 자신의 경력 개발 계획에 맞춰 해외법인 경험도 확대해 다양하고 입체적인 성장 경로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 일환으로 선보인 글로벌 커리어 마켓은 국가와 소속, 직무에 제한 없이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한 사내 공모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내 공모에서는 전 세계 약 3만4000여 명의 CJ제일제당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략 제품, 신시장과 신사업 등과 관련된 직무 인재를 찾는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직원들은 한국, 베트남, 미국 등 글로벌 법인에서 근무하게 된다.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오픈
동원홈푸드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매장은 24평 40석 규모로,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소비자층을 겨냥한 착즙 주스 4종을 특화 메뉴로 함께 선보인다. 이중 ‘시트러스 파인’은 판교점에서만 판매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청미채를 주재료로 참치, 연어 등 수산물을 푸짐하게 채운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와 비프, 치킨 등 육류를 곁들인 ‘플레이트’, 아보카도와 곡물을 함께 섞어먹는 ‘볼 샐러드’ 등 샐러드와 파니니, 스프 등 10여 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메타커머스 실현 위해 제프와 MOU 체결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프월드’를 통해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제프월드 내 이디야커피 매장들을 구현해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방문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현실 매장에서의 매장 체험과 소비 활동을 제프월드 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가상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교환권을 받아 실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교환권 지급, 결제서비스와 배달서비스 등의 온·오프라인 통합 콘텐츠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한편, 올해 오픈 예정인 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공연 등의 콘텐츠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레저, 모빌리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