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엔씨소프트,‘2023 타이베이 게임쇼’ 게임 스타트업 공동부스 운영 [게임오늘]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에 전략적 투자 넷마블 뉴미디어, 유튜브와 함께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엔씨소프트,‘2023 타이베이 게임쇼’ 게임 스타트업 공동부스 운영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후원으로 ‘2023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게임 스타트업 BTB 공동부스 ‘Startup with NC K-GAMES Pavilion’을 오는 2월 2~3일 양일 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협회가 최초로 진행하는 이번 글로벌 해외진출 지원 사업은 게임 스타트업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그간 엔씨소프트가 후원해 온 중소기업 상생 활동의 일환이다.
공동부스에 참가할 게임 스타트업 기업은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가 구축된 지역에서 추천을 받았다. 접수된 추천 기업 중 심사를 거쳐 ‘애니듀’, ‘에이스타코퍼레이션’, ‘온닷’, ‘지니소프트’, ‘플레이메피스토왈츠’ 최종 5개사를 선발 했다.
참가하는 게임 스타트업 기업은 국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사전 콘텐츠 소개, 미팅 약속 등 다양한 방면으로 현장에서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한 의욕을 나타내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날 “그간 공동부스는 부스 주최자들만 부각되는 형태였다. 이번부스는 참여사들의 게임콘텐츠 이미지를 적극 활용했다”라며,=“공동부스 참여사들이 현지에서 콘텐츠 피드백을 받고, 파트너를 찾는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엔씨소프트와 함께 적극 운영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에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네오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인텔라 X(Intella 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30일 전했다.
인텔라 X는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웹3 게이밍 플랫폼이다. 폴리곤으로 시작해 향후에는 위믹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텔라 X는 유저 친화적인 플랫폼을 지향하며,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게임 뿐만 아니라 자체 플랫폼 서비스인 DEX(탈중앙화거래소), NFT 런치패드, NFT 거래소, 웹3 모바일 지갑 ‘인텔라 X 월렛(IX Wallet)’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투자에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과 국내 게임사 등이 참여했다. 기존 게임 시장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시장 내 Web3·인프라·NFT·자금 등의 분야에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로 구성됐다.
위메이드는 이날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위믹스3.0과 인텔라 X의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장에 힘쓰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넷마블 뉴미디어, 유튜브와 함께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유튜브와 함께 자사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시작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유튜브에서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지난해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1000개 이상에 달한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발탁되면 한 달에 1회 이상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만들면서 △출시 예정작 비공개 체험 △콘텐츠 제작 및 게임 트렌드 교육 △실무자들과 함께 하는 정기 회의체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유튜브와 함께하는 파트너 행사 초청 △파트너 전용 굿즈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채널 구독자 1천명 이상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의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상세 정보와 지원 방법은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페이지'(https://ch.netmarble.com/PartnerCreato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이날 “크리에이터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넷마블은 올해에도 많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게임을 보는 즐거움이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