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안동제비원 전통메주 세트’ 특집방송 진행…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2023 CES 출품작 선봬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 서울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업무협약 참여
이마트24는 지난 2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편의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확대 및 구조·응급처치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이하 MOU)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이마트24 매장 내 자동심장충격기 도입 △이마트24 매장 내 직원 응급처치 교육 참여 확대 △자동심장충격기 유지 및 관리 수행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 세트' 특집방송
NS홈쇼핑은 3일 오후 4시 5분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는 종가집에서 대대로 이어온 옛날 방식의 장을 직접 담글 수 있는 상품이다.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 DIY 키트 안에는 국내산 재료인 전통메주 4.7kg, 천일염 2.5kg, 고추1개, 숯1개, 대추3개, 생수(2L) 6개와 누름독, 사용설명서까지 들어 있다.
사용설명서에 따라 장을 담그면 된장 약 13kg, 간장 약 5L를 만들 수 있다. 누름독이 포함된 구성은 11만7000원이고, 누름독을 제외한 구성은 10만7000원이다. 정월대보름 특집 방송 혜택으로 방송중 ARS자동전화구매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BGF리테일-서울특별시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업무협약
BGF리테일은 서울특별시와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확대 및 구조·응급처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업무협약 이후, BGF리테일은 서울지역 CU 점포 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위한 공간 협조를 비롯해 점포별로 기기 안전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근무자를 대상으로 기기 사용법을 교육하는 등 응급처치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오사카 항공·숙소 결합 상품 공동구매 이벤트 사전 신청 진행
여기어때는 오사카 항공·숙소 결합 상품 공동구매 이벤트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오사카 공동구매 사전신청은 오는 7일 10시까지며, 판매 기간은 7일 오전 10시부터 14일까지다. 일본 오사카를 30만 원대에 다녀올 수 있는 해외특가 상품으로, 2박 3일 일정이다. 왕복 항공권에 '호텔 한신 아넥스 오사카' 숙박권이 결합됐다.
여기어때 단독 특가에 좋아요 1000개를 달성하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을 포함해 30만 원대에 최종 결제가 가능하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이동 시 대중교통 편의를 위해 한큐패스가 추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서 2023 CES 출품작 선봬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4일부터 12일까지(9일간) 2023 세계가전전시회(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 6회 혁신 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96㎡(약 30평) 규모의 부스가 조성됐다. 소비자들은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8개사 제품을 포함, 총 20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관은 CES 2023에서 주목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중심으로 구성됐다. 어린이 성장 관리 솔루션 '키코'(KIKO), 눈 건강을 측정하고 눈 운동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력 개선 장치 '오투스 플러스'(OTUS PLUS) 등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씰리침대, 2월 가구대전 시즌 맞아 다양한 웨딩 프로모션 전개
씰리침대는 2월 가구대전 시즌을 맞이해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작년에 이어 삼성전자와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이 진행된다. 삼성전자가 가구·예물·허니문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분야별 대표 브랜드와 함께 선보이는 신혼 고객 전용 서비스다.
롯데백화점 '웨딩페어'에도 참여한다.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롯데백화점의 웨딩 특화 서비스인 '롯데웨딩멤버스' 회원 대상으로 매트리스 제품을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행사 기간 동안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롯데백화점 단독 상품 '호텔 디럭스'를 행사 기간 동안 특가로 판매된다.
교원그룹, 학습 격차 없는 교육환경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
교원그룹은 전국 취약계층 아동에게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자 2억50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최근 불거진 문해력 논란에 공감, 사회적 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지난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환아쉼터 '사람, 사랑 도담터'에서 도서 기증식을 갖고 아동들의 독서 습관과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전집, 학습지 등 3만4000여권의 도서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기증된 도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복지시설 235개소로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