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원피스 콜라보 상품 출시…NS홈쇼핑, ‘신선제철 기획전’ 오픈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 3900원짜리 6찬 도시락 판매
이마트24는 27일부터 6찬으로 구성된 정찬 도시락을 3900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39도시락은 쏘야볶음, 감자채볶음, 마늘쫑볶음과 미니돈까스, 해물완자, 야채고로케, 볶음김치등이 담겼다. '쉐킷밥 떡갈비&김치볶음/계란버터장조림'은 흔들어서 섞어 먹는 컵밥 콘셉트의 미니덮밥으로, 해당 상품은 3000원이다. 이와 함께 4200원에 정찬을 즐길 수 있는 42도시락도 출시됐다.
CU, 원피스 콜라보 상품 출시
CU는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와 공식 제휴를 맺고 간편식사, 안주류 등 총 18종으로 구성된 콜라보 상품들을 오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원피스는 주인공 몽키·D·루피가 동료와 함께 세계 제일의 보물인 원피스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오는 28일 출시되는 '루피의 주먹고기한상 도시락'(7900원)은 주먹고기와 롱 소시지, 웻지감자를 콘샐러드, 파스타 등이 담겼으며 '상디의 디아블잠브 햄버거'(3800원)는 불고기패티에 양상추, 피클, 치즈 등의 토핑을 올린 뒤 바비큐 칠리소스로 마무리됐다.
다음달에는 '프랑키의 미트칠리 펜네파스타'와 '우솝의 고르곤졸라 펜네파스타'(각 5500원) 등 면류 도시락과 냉장안주인 '상디의 통구이삼겹살'(6900원)과 '루피의 콘스위트 닭다리'(8900원) 등도 출시된다. 이 밖에도 CU는 오는 4월까지 컵라면, 가공유, 탄산음료, 교통카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원피스 콜라보 신상품들을 차례로 내놓을 계획이다.
홈앤쇼핑, 생방송 심의 프로세스 강화 노력 기울여
홈앤쇼핑은 생방송 심의 관련, 자체 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집중 모니터링 기간을 설정·운영해 PD, 쇼호스트 직군의 심의 절차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개선을 유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양 직군에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카테고리별 생방송 사전 체크리스트와 방송 후 리뷰 작성 현황에 대한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함으로써 심의 관련 실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점검 과정에서 문제가 발견된 경우 별도의 계도 조치를 통해 업무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제재 조치(행정지도, 법정제재 등)가 내려질 경우 매월 홈앤쇼핑 준법심의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위반 내용 및 위반 사항에 대한 조치와 별도로 방송본부 내의 강화된 기준에 의거, 강력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심의 이슈에 대한 직원들의 경각심을 높일 방침이다.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에너지값 급등에 고효율 가전제품 판매량 급증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올 2월(~셋째 주, 18일까지) 주요 가전제품 카테고리에서 '고효율 가전제품'의 판매량 비중이 작년 2월 대비 두드러지게 상승했다고 27일 밝혔다.
고효율 가전제품의 판매량 비중은 대부분의 가전 카테고리에서 상승했다. 일반세탁기의 고효율 가전제품 비중은 67%에서 87%로 상승했으며, 벽걸이 제외 에어컨은 18%에서 86%, 드럼세탁기는 57%에서 74%, TV는 66%에서 68%, 제습기는 61%에서 64%, 공기청정기는 9%에서 11%, 벽걸이 에어컨은 4%에서 8%로 각각 상승했다.
특히 에어컨의 경우, 고효율 가전제품의 판매 비중이 눈에 띄게 상승해 다른 가전제품 대비 전기요금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컨 시장에서 에너지 소비효율 4등급 이하 제품의 판매량 비중은 작년 2월 82%에서 올해 2월 12%까지 감소했다.
NS홈쇼핑, '신선제철 기획전' 오픈
NS홈쇼핑은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에서 매주 월요일 '신선제철' 기획전을 열기로 하고 27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선제철 기획전은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진행되며 월요일마다 새로운 상품으로 업데이트 된다. 소비자 가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0% 즉시 할인과 5% 적립금을 증정하는 스페셜 혜택도 마련됐다.
이날부터 오는 3월 1일까지 신선제철 기획전에서는 봄을 맞은 제철 식품들을 선보인다. 당일 수확 '짭짤이 대저토마토'(2.5kg), '로얄과 꿀참외'(2kg), 울릉도 예약배송 '자연산 전호나물'(산미나리)(500g), 산지직송 '통영 활멍게'(2kg/4kg, kg당 13-17미)를 10% 할인가에 판매되며 최종결제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CJ ENM, '바니스 뉴욕 컬렉션' 100주년 기념 컬렉션 출시
CJ ENM의 바니스 뉴욕 컬렉션은 뉴욕 프리미엄 패션 '바니스 뉴욕'의 론칭 100주년에 따라 이를 기념하는 봄 컬렉션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바니스 뉴욕 컬렉션은 이번 봄 신상품을 통해 클래식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바니스뉴욕 고유의 실용적이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상품들로 구성했으며 여기에 핑크, 라임과 같은 스포티한 색감과 패턴을 가미한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 봄 패션으로서의 활용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하이엔드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는 이탈리아 소재사와의 협업을 통해 100주년 기념 컬렉션의 소장 가치를 높인 특별한 신상품도 마련됐다. 향후에도 바니스 뉴욕 컬렉션은 국내 아티스트 및 정상급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배민, 외식업주 자녀에게 최대 600만 원 장학금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사장님 자녀들에게 1인 최대 600만 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의 장학생을 신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김봉진 의장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해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에서 100억 원 규모로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배달의민족 입점업주가 아니어도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부모님(부친 또는 모친)이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3인 가구 기준 월 소득 576만5261원 이하)인 고등학생 및 대학생, 또는 학자금 지원구간 6구간(702만1253원 이하) 이하에 해당하는 대학생 자녀다.
GS더프레시, 3월 한 달간 '우리동네 생활물가 안정 프로모션 진행
GS더프레시는 오는 3월 1일부터 4주간 '우리동네 생활물가 안정' 테마로 세일 행사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동네 생활물가 안정 프로모션은 3월 △초특가 위크 △1+1 및 할인 위크 △GS PAY 할인 위크 △사은행사 위크로 주차별 진행된다.
주차별 대표 상품으로, 초특가 위크(1일~7일)에는 삼삼데이를 맞아 삼겹살/오겹살/목살 500g을 행사카드로 구매시 9800원에, 할인 위크에는 약 100여 개 이상 상품의 1+1과 위스키 위런 2탄, GS PAY 위크에는 PAY결제시 추가 할인 등의 상품이 준비됐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봄맞이 아트 페어 연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1층 이스트(EAST) 내 이벤트 플라자에서 132㎡(약 40평) 규모로 '아트 페어 김포 블루밍 아트'(Blooming Art)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파트론&위컬렉트 갤러리가 주관하며, '단색화의 거장' 박서보 화백을 비롯해 구자승, 하태임, 문신기, 이엘리, 국형원, 김지연, 임정철, 정명국 등 작가 15인의 작품 40여 편 한정판 판화 및 원화, 아트 포스터, 소품 등이 소개된다. 특히 블루밍 아트에서는 박서보 화백의 판화 7종이 단독 전시된다.
블루밍 아트 행사 기간 선보이는 모든 예술 작품은 구매 가능하며, 오는 3월 1일 오후 2시~3시 30분에는 이엘리·알베르키위·국형원 작가가 직접 본인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스페셜 도슨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아트 페어 방문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이지연 작가의 아트 포스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행이지, 여행 스타트업과 러닝 마니아 위한 이색 여행 상품 출시
여행이지는 여행·엑티비티 플랫폼 스타트업 '엑스크루'와 러닝 마니아들을 위한 '여행이지×엑스크루 일본 벚꽃 런트립'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여행이지×엑스크루 일본 벚꽃 런트립은 엑스크루의 런트립 노하우를 여행이지 해외 패키지 상품에 접목한 테마 여행 상품으로 여행이지에서 단독 판매된다.
'연차 하루 쓰고 떠날 수 있는 직장인 러너들을 위한 특별한 해외여행'이란 컨셉으로 기획됐다. 2박 3일간 일본의 관광 명소를 함께 달리며 러닝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전용 버스와 전담 러닝 여행 가이드 배정, 러닝 프로필 및 스케치 사진 제공 등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