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이스플랜트 사용 샐러드 선봬…홈앤쇼핑, ‘남미4국 비즈니스 여행상품’ 600억 매출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알파, '채크인'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 활동 성료
KT알파는 채식 커뮤니티 앱 채크인이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채크인은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서비스로, 챌린지·모임 기능을 통해 함께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채식 전문 버티컬(Vertical, 특정 분야를 전문으로 다루는) 플랫폼이다. 취향 기반 소셜링 서비스 '연고링'과 함께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17일까지 4주간 건강과 친환경, 동물 보호 등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채식 서포터즈가 운영됐다.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는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5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주간 △채식 레스토랑 탐방, △채식 상품 추천 챌린지, △비건 쿠킹 클래스 참가 등 활동을 통해 채식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아한형제들, 배민1 '알뜰배달' 도입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1의 새 배달 서비스 '알뜰배달'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알뜰배달은 기존 배민1 한집배달과 동일하게 배민이 직접 배달까지 책임지면서도, 동선에 따라 최적묶음배달이 시행된다. 알뜰배달 이용 시 업주는 배달비로 2500원~3300원(VAT 별도)만 부담하면 된다.
배민은 각 지역별 배달 가격 등을 고려해 이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할인율을 적용할 예정이다. 주문 중개 이용료는 배민1, 오픈리스트와 동일한 6.8%가 적용된다. 알뜰배달은 다음 달 중순 대구, 인천, 경기 일부 지역에서 시범 도입한 뒤 순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배민1 이용 업주는 물론이고 신규 업주도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GS25, 아이스플랜트 사용 샐러드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오는 21일 내일 편의점 업계 최초로 아이스프랜트(Ice plant)를 넣은 샐러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스플랜트는 세계가 주목하는 슈퍼푸드로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알려지면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기능성 채소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상 샐러드 상품은 '프리미엄 아이스플랜트 샐러드'를 비롯해 '애플망고 케이준샐러드', '트러플치킨 단호박샐러드', '레몬리코타 잠봉햄샐러드' 등 4종이다.
프리미엄 아이스플랜트 샐러드 가격은 5000원이며 애플망고 케이준샐러드, 트러플치킨 단호박샐러드 가격은 각각 4900원과 4600원이다. 레몬리코타 잠봉햄샐러드 가격은 3600원이다.
야놀자,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야놀자는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적인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는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들을 조사해 높은 성장세를 보인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아·태지역 내 수만여 기업 중 2018년부터 2021년 사이 혁신성을 기반으로 고성장한 기업들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조사기간 중 매출 성장률 209%, 연평균 성장률 45.7%을 기록해 이름을 올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불어 야놀자는 플랫폼 사업의 슈퍼앱 전략 강화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글로벌 확대로 팬데믹 상황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영라방,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 확대 '특화 프로그램' 운영
공영라방은 20일부터 유망 중소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공영라방 특화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일 11시(22일 수요일, 11시, 15시 2회) 방송된다. 각 지역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소개하는 '피쉬'(FISH)방,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소개하는 뷰티 큐레이션 '뷰티원', 대한민국 유망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상생정보통' 등 상품과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홈앤쇼핑, '남미 4국 비즈니스 여행상품' 600억 매출 기록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방송한 '남미 4국 비즈니스 여행상품' 방송이 약 6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방송은 65분동안 총 3182명(인원수 기준)이 상담을 신청, 이는 약 600억 원 상당액의 주문에 해당된다. 롯데관광개발과 공동 기획한 이번 상품은 남미 4개국을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과 함께 16일 동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점과 숙소, 관광지 등의 구성을 최신 여행 트랜드로 고려한 점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니아, 위메프와 '위니아 봄맞이' 프로모션 실시
위니아는 '커머스 플랫폼' 위메프와 '위니아 봄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위니아 봄맞이 프로모션은 위메프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딤채 스탠드형 551L 제품은 206만 원, 330L는 99만 원, 딤채 뚜껑형 221L 제품은 59만 원, 12kg드럼세탁기와 10kg건조기 세트로 구성된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는 99만 원에 한정수량 특가 판매된다. 한정수량 특가 제품 외에도 김치냉장고,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기획전 행사모델을 12% 쿠폰과 제휴사 카드 할인을 포함해 최대 17% 행사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위니아 봄맞이 프로모션과 연계, '딤채 보상판매'도 진행된다. 생산한 지 17년이 넘은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2도어 이상의 딤채 김치냉장고를 구입 시 최대 1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