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마데카솔, 모나미 협업 ‘틴케이스 펜 세트’ 출시…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 차세대 ADC기술 보유 스위스 바이오 기업에 투자 [의약오늘]

2023-04-13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국제약 마데카솔, 모나미 협업 '틴케이스 펜 세트' 출시

동국제약는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브랜드 마데카솔이 국민 문구 브랜드 모나미와 협업해 '마데카솔X모나미 틴케이스 펜 세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마데카솔x모나미 틴케이스 펜 세트는 블랙, 핑크, 그린 잉크 색상의 모나미 153 볼펜 3종과, 블랙, 레드 색상의 네임펜 2종이 하나의 세트로 기획됐다.

틴케이스 앞면은 마데카솔케어연고 제품 사진과 광고에 등장하는 상처마법사가 일러스트로 디자인됐다. 이는 한정된 수량으로 현재 동국제약 팜스토어(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 차세대 ADC 기술 보유 스위스 바이오 기업에 투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물산과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Samsung Life Science Fund)를 통해 아라리스 바이오텍(이하 아라리스)에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삼성은 2021년 7월, 바이오 분야의 신사업 기회를 발굴을 목표로 1500억원 규모의 이 펀드를 조성했다. 아라리스의 시리즈 A 투자 진행에 앞서, 삼성은 전략적 투자자로서 단독으로 투자에 참여했다. 투자금은 아라리스의 ADC 후보물질 추가개발 등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아라리스는 ADC 의약품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링커 기술을 갖추고 있다. 해당 링커 플랫폼은 항체를 재설계할 필요 없이 기성품 항체에 약물을 부착할 수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삼성은 아라리스와 ADC 치료제의 생산 및 개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ADC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케미렌즈, 변색렌즈 '케미포토에이드' 굴절률 1.67 신제품 출시

케미렌즈는 굴절률 1.67 변색렌즈 '케미포토에이드'(Photo-Aid)를 이르면 5월 출시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새로 선보일 케미포토에이드 1.67 신제품은 고도근시 등 도수가 높은 소비자들을 위한 높은 굴절률의 변색렌즈로 지난 1월 출시한 굴절률 1.60 버전에 이은 두 번째다. 케미포토에이드는 실내에서는 일반 투명 안경렌즈 상태에서, 실외로 나가면 자외선을 받아 렌즈 표면이 진한 컬러로 바꿔 선글라스로 변하는 실내외 겸용의 변색렌즈다. 

특히 신제품도 '스핀 무브 코팅' 변색 기술이 적용돼 얼룩덜룩한 현상이 생기지 않는다. 주문생산 렌즈와는 달리, 대량생산설비 개발이 국산기술로 완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