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인성데이터와 ‘대구로-하나카드’ 출시 업무협약 [카드오늘]

2023-04-14     고수현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카드, 인성데이터와 ‘대구로-하나카드’ 출시 업무협약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대구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 운영사인 인성데이타(대표이사 최현환)와 함께 ‘대구로-하나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대구로는 대구시 소상공인과 택시기사의 호출과 배달 수수료 절감과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 중인 대구시의 공공플랫폼으로, 출시 1년 7개월 만에 누적 주문 건수 400만건을 돌파하며, 지역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시민들에게 안정적인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 택시기사, 이용손님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5월 초 출시 예정인 대구로-하나카드는 대구시 지역에 맞춘 생활서비스로 기획됐으며 주요 서비스는 ‘대구로’와 ‘대구로택시’ 앱에서 카드 결제 시 최대 10% 할인(월 최대 1만 5000원) 혜택이다.

이외에도 대구 이월드, 쿠팡, 11번가, 홈쇼핑, 대중교통, 통신요금, 스타벅스, 커피빈에서 5% 할인과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5% 할인을 월 최대 1만 5000원 내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와 인성데이타에서는 5월 제휴카드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 중이며, 카드 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앱 또는 대구로 홈페이지와 앱에서 가능하다.

하나카드 대구센터 김성욱 과장은 “택시비 인상, 물가 상승에 따른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고 대구시민, 소상공인, 택시기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을 살리고 지역 시민들과 함께 하는 카드상품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 ‘해외 이벤트’ 풍성…캐시백·무이자할부 제공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해외 이용금액 캐시백과 주요 해외여행 예약 사이트 이용 시 할인, 무이자할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KB국민 국제브랜드 카드(KB국민 기업, 비씨 마에스트로 카드 제외) 회원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을 포인트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KB Pay 앱에서 응모 후 이달 말까지 해외 이용금액이 20만 원 이상이면, 이용금액의 1%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트립닷컴, 부킹닷컴 등 주요 해외여행 예약사이트에서 KB국민 국제브랜드카드로 결제 시 즉시 할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트립닷컴에서 이달 말까지 호텔을 예약하고 7월까지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4%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부킹닷컴에서는 이달 말까지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2%까지 캐시백을 지급한다. 또 아고다 이용 시 최대 10% 할인, 쿨룩의 액티비티 6% 할인, 렌탈카스닷컴의 렌터카 1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30일까지 해외 제휴가맹점에서 건당 20만 원 이상 사용하고 할부 전환 신청 시 최대 5개월까지 무이자할부를 제공한다. 대상 가맹점은 아고다, 부킹닷컴, 트립닷컴, 호텔스닷컴, 렌탈카스닷컴, 쿨룩이다. 할부 전환 신청은 홈페이지, KB Pay앱,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5월 12일 이전에 신청해야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KB Pay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외여행 이벤트 여기서 확인하세요(KB Travelers’ Club)’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여행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