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로직스, 창립 1주년 기념 행사 진행…동국제약,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핏’ 론칭 [의약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 창립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일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프닝 △CEO 축사 △우수 사원 시상 △기념떡 커팅 △기념촬영과 클로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창립 기념 행사 이후에는 '위기 경영, 도전 정신으로 돌파하라', '세포치료제를 이용한 면역항암제 개발과 첨단 재생의료산업' 등의 외부 특강과 함께 2023년 상반기 전략 회의가 진행됐다.
한미약품, '제2회 한미약품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 개최
한미약품은 지난달 24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ESG와 지속가능한 공급망 전략'을 주제로 '제2회 한미약품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ESG 경영과 EU 공급망 실사 △공급망 실사 제도·사례 분석 △한미약품 공급망 실사 관리 전략 △협력업체 컴플라이언스 관리 등 4개 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동국제약,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핏' 론칭
동국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핏'을 론칭하고 전속 모델로 배우 이보영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이핏은 '내 건강을 위한 핏(fit)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의미로, △마이핏V△마이핏B △마이핏S 라인으로 나뉜다. 전속모델로 배우 이보영을 선정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 건강 설계가 가능한 브랜드 장점을 강조할 예정이라는 게 동국제약의 설명이다.
이화의료원, SBA와 바이오·헬스케어 R&BD 네트워킹 세미나 개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난달 24일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 1층 이노베이션홀에서 제1차 SBA-이화 바이오·헬스케어 R&BD 네트워킹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화의료원과 서울경제진흥원(SBA) 공동 주최로 진행된 1차 세미나에서는 유관기관과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 분야에 대해 공유하고 상생협력 발전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서는 △융복합 R&D지구 활성화를 위한 마곡의 개방형 혁신 사업 소개(서울경제진흥원)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참여 목적·추진 현황(삼진제약) △신약개발 가속화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바이오 연구 플랫폼(우정바이오) 등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동아제약 파티온, 6월 올리브영 선정 스페셜 케어 프로모션 참여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6월 올리브영 스페셜 케어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대용량 기획세트'(본품50ml+증정품15ml)와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 기획세트'(본품 45ml+증정품 5ml+세럼15ml)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7일까지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3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 품목 3만 원 이상 구매 시, 파티온 리유저블컵이 선착순 증정된다.
GC녹십자,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기술이전 사업권 승인
GC녹십자는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로부터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기술 이전과 관련한 사업권을 최종 승인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기술이전 사업권을 두고 사업자 선정을 진행했으며, 지난 1월 GC녹십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이후, 세부적인 협의와 조율을 거쳐 사업자 승인을 공식 통보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