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대회 개최…SK C&C, 지역 기업에 ‘ESG 경영 진단’ 지원 [IT오늘]

삼성전자, 프로그래밍 경진 대회 개최…수상자에 상금과 채용 혜택 SK C&C, 지역 수출 중소·중견기업 돕는 ‘Click ESG’ 프로그램 지원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로 청룡시리즈어워즈 주요 부문 수상 후보

2023-06-27     편슬기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머 '최강자' 가린다

삼성전자가 올해로 9번째 개최하는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C, C++, Java를 사용해 제한시간 내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야 하는 대회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학년과 전공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27일부터 7월 26일까지다. 코드그라운드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차 예선은 7월 28~29일, 2차 예선은 8월 19일에 치러진다. 두 차례의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이후 최종 순위를 가리는 본선 대회를 9월 16일 개최할 예정이다. 모든 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 원의 상금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SK

SK C&C, 'Click ESG'로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SK C&C가 △충남북부 △대전 △화성 등 지역 상공회의소 회원기업 10곳을 대상으로 'Click ESG' 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착수한다고 27일 밝혔다.

'Click ESG'는 환경·사회·거버넌스 관련 항목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확인 △동종 업계와의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몇 분 안에 알려준다.

진단 결과를 토대로 ESG 경영실천을 위한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현장 이행 조치 및 개선 계획 가이드 등 ESG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SK C&C는 광주상공회의소 등 다른 지역 상공회의소와도 협력해 ESG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Click ESG 경영 컨설팅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웨이브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청룡 어워즈' 후보 선정

웨이브는 자사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주요 부문 후보에 다수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웨이브 오리지널 작품 4편은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총 7개 부문 수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에서는 '약한영웅 Class 1'이, 예능에서는 '피의 게임2'가 최우수작품상 후보로 각각 선정됐다. 

예능·교양 부문에서는 23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궜던 '피의 게임2'가 최우수작품상 후보로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