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은상’…동아제약,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패키지 리뉴얼 출시 [제약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종근당건강,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은상' 수상
종근당건강은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 프로젝트로 'IDEA 2023'에서 패키징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디자인상으로 북미 최고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종근당건강 패키지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종근당 그룹의 심볼 '종(種)'을 모티브로 했다. 종의 울림을 전파한다는 콘셉트로 '종의 메아리'를 표현해 낸 독창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선정됐다.
패키지 디자인에서 종근당은 기업철학을 '긍정적 에너지의 소리' 콘셉트로 각기 다른 패턴을 통해 표현했다. 또한 종의 '울림과 파동'이라는 디자인 언어를 패턴의 중첩, 리듬감, 소리의 색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효능 및 효과를 시각화했다.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다음 달부터 신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동아제약,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패키지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대표 색상 진보라색으로 패키지 컬러를 변경하고, 브랜드 로고와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이 인지하기 쉽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을 함유한 습윤밴드다. 이는 상처 진물 흡수로 습윤 환경을 유지해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는 의약외품으로 약국과 동아제약 공식몰에서 만날 수 있다.
GC녹십자, '사랑의 헌혈' 행사 진행
GC녹십자는 ESG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랑의 헌혈' 행사는 지난 21일 오창·음성·화순공장을 시작으로 이날 용인 본사에서 마무리됐으며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했다.
임직원에게 기부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GC녹십자는 헌혈증을 병원 및 소아암 환자 지원 단체에 기부하며 생명 나눔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라인업 확대
대웅제약은 '에너씨슬 퍼펙트샷'에 기능성 성분을 추가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에너씨슬 퍼펫트샷은 8가지 비타민B 군과 밀크씨슬을 한 병에 담은 '액상정제' 타입의 멀티비타민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와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 2종이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 플러스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과 아연, 비타민C·D 성분을 보강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은 간과 연계된 건강에 더 집중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설계됐다.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추출물'과 아연, 비타민C·D 성분이 추가됐다.
대웅제약건강몰에서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다음 달 7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에 신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 원 상당의 할인권과 추가 혜택을 준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은 오는 9월 중순부터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