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엠버서더로 ‘뉴진스’ 발탁…교촌치킨, 앱 회원 대상 쿠폰 증정 행사 [식품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엠버서더로 ‘뉴진스’ 발탁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브랜드의 공식 글로벌 엠버서더로 ‘뉴진스’(NewJeans)를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본격적인 마케팅은 이달 중순부터 시작된다. 우선 뉴진스와 롯데웰푸드의 대표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의 영상 콘텐츠를 TV와 디지털을 포함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외 팬들을 대상으로 뉴진스 이미지를 패키지에 입힌 에디션 제품을 판매하며, 국내에선 일부 유통채널을 통해 스페셜 기프트를 선보인다. 국내와 해외에서 대규모 빼빼로 브랜드 팝업 스토어도 기획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맞춰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왔다.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본격화한 지 4년차를 맞은 올해는 뉴진스와 함께 필리핀, 홍콩, 대만, 카자흐스탄 등 17개국으로 대상 국가를 대폭 확대해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회사 측은 "공식 엠버서더 뉴진스의 글로벌 영향력과 더불어 빼빼로 브랜드에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색깔을 입혀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교촌치킨, 앱 회원 대상 쿠폰 증정 행사 실시
교촌치킨이 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에게 사이드 무료 증정 쿠폰 3종을 제공하는 ‘풍성한 교촌먹9’ 행사를 진행한다.
교촌은 앱 고객을 대상으로 △웨지감자 △쫀드칸꽈배기(시나몬슈가) △의성마늘볶음밥 등 무료 증정 쿠폰 3종을 지급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들만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가을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추석 연휴까지 넉넉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한 혜택인 만큼 교촌치킨과 함께 맛있고 풍성한 가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시작
스타벅스코리아가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열흘 동안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전국 1800여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세 자릿수 규모로 채용할 계획이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커피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유했다면 학력, 나이, 성별 관계없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다만,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 지원 가능한 근무 시간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3시간씩 주 1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8시간씩 주 16시간(주말 전용) 근무 등 총 세 종류로 지원자가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에서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한다.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만,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출입국관리법에 규정된 바에 따라 체류 자격이 있어야 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유명 초콜릿 브랜드 협업 제품 출시
롯데GRS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세계 각국의 유명 초콜릿 브랜드와 협업한 신제품 5종을 1일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로아커, 토블론, 기타드, 밀카, 허쉬와 진행됐다. 제품별 이름에는 각국의 인사말을 넣었다.
다음 달 16일까지 구매 가능한 이번 신제품은 △딸기 스프레드와 이탈리아 로아커 초콜릿을 토핑한 ‘본조르노 로아커’ △초코우유 크림을 충진하고 스위스 토블론 초콜릿을 토핑한 ‘봉쥬르 토블론’ △민트 스프레드와 민트 크림을 올리고 미국의 기타드 초콜릿을 활용한 ‘Hello 기타드 민트초코’ △우유크림과 독일의 밀카 초콜릿을 토핑한 ‘구텐 탁 밀카’ △초콜릿케익 도넛에 허쉬 초코칩을 올린 ‘Hey 허쉬 초코케익’ 등 총 5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