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몰, 생활용품 전문관 ‘한샘리빙’ 열어…교원 웰스, ‘웰스로 시작해’ 광고 캠페인 론칭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한샘몰, 생활용품 전문관 '한샘리빙' 열어
한샘은 생활용품 전문관 '한샘리빙'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한샘은 최근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한샘몰에 '한샘리빙'을 구축했다. 한샘리빙은 △수납용품 △주방용품 △조명 △패브릭 등 인기 카테고리를 한데 모아 한샘몰에 주요 메뉴로 만들었다. 고객은 생활용품 신제품 정보와 특가 이벤트 등을 한 눈에 확인해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한샘은 한샘리빙을 선보이면서 한샘 생활용품의 디자인과 콘셉트를 재정비하고 이를 반영한 신제품 50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한샘리빙은 심플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꼭 필요한 기능과 기본에 충실한 일상용품을 제안하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한샘의 품질 검사를 통과해 안정성과 품질을 입증한 제품으로 구성한다. 이러한 콘셉트를 담은 가을신제품을 한샘리빙 'NEW-IN'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 웰스, '웰스로 시작해' 광고 캠페인 론칭
교원 웰스는 광고 캠페인 '웰스로 시작해' 편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작곡가 김형석이 제작한 CM송을 대세 트롯돌 가수 이찬원이 노래했다. 이찬원의 기타 연주로 시작되는 이번 CM송 광고는 뮤직비디오와 같은 형식으로, 일상 곳곳에서 함께하며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한 물'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고 있는 교원 웰스의 모습을 담았다.
교원 웰스는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를 기념해 '웰스 CM송 듣고 퀴즈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3만 원)과 치킨 기프티콘을 20명에게 증정한다.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 생성형 AI와 연계
커넥트웨이브가 개인맞춤형 편의기능을 고도화해 나간다.
4일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다나와와 에누리에서 상품의 가격 변동과 할인정보를 구독하는 개인 맞춤형 무료 '가격구독 서비스' 회원으로 전환 후 구매활동성이 크게 증가했다. 올 9월 다나와 기준 구독 서비스 회원이 가격비교 후 제품 구매를 위해 제휴사로 이동한 횟수는 인당 월 11회로 비구독 회원 대비 59% 높았다.
향후 커넥트웨이브는 다나와와 에누리의 가격구독 서비스를 생성형 AI 기반의 다나와GPT와 연계해 개인맞춤형 기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다나와와 에누리가 한국어 기반 약 14억 개의 쇼핑상품 데이터를 이미 확보하고 있는 바, AI 전문기업 업스테이지의 모델을 기반으로 다나와GPT 공동 개발하고 내재화할 계획이다.
다나와와 에누리는 가격구독 서비스를 통해 방문하는 소비자를 위해 원하는 상품의 최저가와 가격추이는 기본으로 비슷한 상품 및 가격대, 가장 많이 팔린 상품,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 댓글 및 리뷰 요약 등 개인맞춤형 편의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여기어때, 해외항공 '최대 10만 원 할인' 메가데이
여기어때는 매주 수요일 해외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이날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항공권 '메가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해외 항공권을 최대 10만 원 할인 제공한다. '50% 즉시 할인가' 뱃지가 붙은 상품에 한해 적용, 선착순으로 구매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일본 항공권은 10만 원 이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일본 오사카·후쿠오카 왕복 항공권을 9만9000원에 선착순 제공한다. 이외 매주 △일본 2만 원 △동남아 3만 원 △대만 3만 원 △유럽 4만 원 등 즉시 할인 혜택도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여기어때는 이와 함께 항공권 예약자 전용으로 △해외 숙소 15% 할인 쿠폰 △국내 렌터카 총 20만 원 할인 쿠폰팩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