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카레, 출시 55주년 신규 광고 공개…오비맥주, ‘LCK 스프링’ 현장 부스 운영 [식품오늘]

2024-04-12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오뚜기카레, 출시 55주년 신규 광고 공개

오뚜기가 출시 55주년을 맞아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를 12일 공개했다.

이번 신규 TV CF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족 이야기가 담겼다. 보다 친근감 있게 다가가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활용했으며, ‘엄마의 카레’와 ‘아빠의 카레’ 등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는 오랜 기간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가족 간 사랑을 담은 콘텐츠로 TV CF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LCK 스프링’ 현장 부스 운영

오비맥주 카스가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의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 현장을 찾아간다.

카스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KSPO DOME 앞 한얼광장에서 ‘카스 라이트’와 ‘카스 레몬 스퀴즈’로 꾸민 소비자 참여형 부스를 운영한다. 카스는 Z세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올해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와 연간 파트너십을 맺었다.

카스 라이트 부스에서는 ‘순발력 테스트’와 초대형 젠가 등의 다양한 게임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스 레몬 스퀴즈 부스에서는 사진, 패턴, 구단 로고, 닉네임 등을 방문객의 기호에 맞게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POG’(Player of the Game) 스티커 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부스에서 카스 라이트, 카스 레몬 스퀴즈 등 제품을 구매하면 응원 도구, 맥주 휴대가 가능한 파우치 등 굿즈를 제공한다.

국순당, 횡성 지역 대학생과 주천강 정화활동 전개

국순당이 본사·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지역 지역 대학생과 함께 ‘주천강 정화활동 ESG’ 활동, 취·창업 지원을 위한 국순당 직무설명회와 주향로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순당 횡성양조장 인근의 송호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 공고를 통해 신청한 대학생과 국순당 생산본부장,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1일 열렸다. 주천강 주변의 환경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플로깅 활동으로 실시됐다. 

주천강 정화활동 ESG 활동 이후에는 행사에 참여한 송호대학교 대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견학 프로그램의 일환인 국순당의 직무설명회와 양조장 주향로 체험 방문이 진행됐다. 직무설명회에서는 기업의 직무와 채용절차 등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SPC 배스킨라빈스, ‘텐미니’ 확대 판매

SPC 배스킨라빈스는 ‘텐미니’(10mini)를 전국 직영 점포 매장으로 확대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부터 수도권 직영 점포 8개점에서 판매하던 텐미니를 전국 직영 점포 43개점으로 확대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상반기 중에는 가맹 점포까지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2022년 7월 선보인 텐미니는 10가지 맛의 미니 아이스크림을 벨지안 와플콘에 담은 제품이다. 엄마는 외계인, 아몬드 봉봉 등 배스킨라빈스 대표 맛 10종을 자동으로 추천받는 옵션,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10종을 선택하는 옵션 총 2가지 종류로 운영된다. 아기자기하고 풍성한 비주얼과 더불어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