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창립 77주년 기념 ‘최대 70%’ 할인…몰테일 중국, B2B시장 공략 성과 가시화 [산업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LG생건, 창립 77주년 기념 '최대 70%' 할인
LG생활건강은 그룹 창립 77주년을 맞아 자사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로 판매하는 '엘지럭키페스타' 행사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쇼핑 내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오휘, 더페이스샵, 수려한, 비욘드, 빌리프, 숨37°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대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은 최대 7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폴리스 에너지 액티브 앰플 등 'CNP' 베스트 제품은 1+1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다.
샴푸, 치약,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도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피지오겔은 데일리뮨 앰플, DMT 크림을 3만 원 상당의 특별 기프트와 함께 할인 판매한다. 닥터그루트도 신제품 탈모증상집중케어 멀티퍼펙션 샴푸와 스칼프솔루션 등을 최대 58% 낮춘 가격에 선보인다.
몰테일, 중국 B2B 시장 공략 성과 가시화
커넥트웨이브는 해외법인 몰테일이 G마켓 'ShipG' 서비스 중국 물류수행사 효과로 선정 당시 1%였던 중국 풀필먼트 포함 출고 건수의 B2B 비중이 지난 3월 46%까지 확대됐다고 16일 밝혔다.
ShipG는 중소상공인 셀러(판매자)의 배송 안정성, 품질 관리 등을 위해 G마켓이 출시한 올인원 서비스다. 중국을 기반으로 상품을 소싱해 판매하는 G마켓 셀러들이 몰테일의 웨이하이 중국 물류센터를 이용하면 물류비용을 최대 25% 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몰테일은 특화된 물류 기술력을 앞세워 선정 초기였던 11월과 12월 당시 한 자릿수에 불과했던 B2B 물량 비중을 1월 12%, 2월 19%, 3월 46%로 끌어올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끌었다.
출고 건수로는 지난해 11월 대비 12월에 210%, 12월 대비 올해 1월은 220%, 지난 2월 대비 3월에는 470% 이상 B2B 물량이 늘었다. 사업 초기인 11월 대비 3월을 비교하면 약 6000% 이상 증가했다.
쿠팡이츠서비스, '이륜차 실습 안전교육' 실시
쿠팡이츠서비스(CES)는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이륜차 실습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이륜차 안전점검 불량 및 기능 고장 사고 예방을 위한 '실습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며 “이론교육과 더불어 배달파트너의 실제 운행에 도움이 되는 실습교육을 통해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배달파트너 본인 소유의 이륜차로 진행되는 실습교육은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 소속 전문 교육관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진행될 예정이다. △운행 전 셀프 점검 요령 △타이어·배터리 소모품 교체 주기 및 관리 방법 △엔진·조향장치·제동장치 기능고장 대처요령 등 실제 운행 시 꼭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