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경북·제주대에 장학금 전달…NS홈쇼핑, 자연발효 그릭요거트 스타터 방송 [쇼핑오늘]

2024-05-30     김나영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공영홈쇼핑, '방송산업발전 장학금' 경북대·제주대 전달

공영홈쇼핑은 경북대와 제주대에 각각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장학금은 방송 관련 학과 재학생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에도 강원대, 부산대, 전북대, 충남대에 각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거점 국립대 지원에 나선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지역별 특화상품 발굴에 이어 지방거점 국립대학교 지원까지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적극적인 인재 육성에 나서겠다"고 했다.

NS홈쇼핑, 자연발효 그릭요거트 스타터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31일 오후 4시 25분 '알렉스의 더 꾸덕한 자연발효 그릭요거트 스타터'를 방송한다고 30일 밝혔다.

'자연발효 그릭요거트 스타터'는 건강 식단을 위한 '그릭요거트'를 첨가물 걱정 없이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방송 중 구매 시 5박스(박스당 10포) 패키지는 7만9000원이고, 방송 중에만 구매할 수 있는 '요거지니 그릭요거트 유청분리기'와 '밀봉클립'이 포함된 5박스 패키지를 구매하면 1박스 더 증정한다. 가격은 9만9000원이다.

홈앤쇼핑, 중소협력사 품질관리 교육 진행

홈앤쇼핑은 지난 29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본사에서 KATRI시험연구원과 함께 패션·속옷 관련 약 30개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섬유제품 안전기준 개정사항 및 섬유제품 취급표시 표준 개정사항 등을 교육했다고 30일 밝혔다.

KATRI시험연구원은 섬유제품 및 일반 공산품 등에 대한 품질, 안전성 검사, 안전인증 및 교육훈련, 기술지원 업무 등을 담당하는 전문 시험연구기관이다. 제품에 대한 시험·인증 업무를 통해 품질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는 한편, 중소기업을 위한 공동 기술개발 및 기술지원, 컨설팅 등을 통해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업무다.

교육에서는 △제품안전관리제도 △섬유제품 안전기준개정사항 등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섬유 제품별 주요 불량 사례 및 예방법도 함께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