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여름맞이 고객 사은 이벤트…한국타이어, 경트럭 전기차 타이어 출시 [자동차오늘]

2024-07-10     장대한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 여름맞이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금호타이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 14일까지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금호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이노뷔 프리미엄(EnnoV PREMIUM)을 비롯해 △마제스티X(majestyX) SOLUS TA92 △TA51 △크루젠(CRUGEN) HP71 △HP51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GS칼텍스X이마트 결합 모바일 상품권(4개 구매시)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금호타이어는 오는 15일부터 8월14일까지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금호타이어 마제스티X(majestyX) 스크린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경품으로는 △마제스티X(majestyX) SOLUS TA92 4본(1명) △미즈노 아이언 세트(1명) △캘러웨이 페러다임 Ai스모크 드라이버 등이 주어진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금호타이어 공식 홈페이지와 골프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국내 최초 전기 경트럭 전용 타이어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전기 경트럭 및 밴 전용 타이어 신제품 'e 밴트라'(e∙Vantra)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e 밴트라 시리즈는 전기차의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오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기존 제품 대비 30%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벨트 구조를 보강했으며, 트레드의 변형을 최소화해 균일한 마모 성능을 구현했다.

더불어 젖은 노면에서는 13%, 마른 노면에서는 4%의 핸들링 성능 향상을 이뤘다. 타이어 림 부분에 보강된 새로운 비드 구조를 적용한 게 주효했다. 사이드 월의 강성과 조종 안정성이 높아졌다.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e 밴트라의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전기 경트럭 및 밴 오너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기 승용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과 더불어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전했다.

넥센타이어, ESG 경영평가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

넥센타이어는 지난달 17일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ESG 경영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21년 브론즈 등급을 획득한 후 꾸준히 평가 등급을 개선하고 있다. 2022년과 2023년엔 실버 등급을, 올해는 골드 승급까지 이뤘다. 골드 등급은 상위 5%에 해당한다.

더불어 넥센타이어는 지난 한 해 동안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ESG 보고서를 최근 발행,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각 영역에서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