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美 257MW 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착공…가스公, 자립준비청년 교육에 대구지역 공공기관 ‘맞손’ [에너지오늘]

2024-07-11     권현정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한화큐셀이

한화큐셀, 美 257MW 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착공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은 지난 10일 미국에서 총 규모 257MW(메가와트) 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미국 콜로라도 주 웰드(Weld) 카운티 내 축구장 790개 규모 부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만드는 게 골자다. 상업운전은 오는 2025년부터 한단 목표다.

한화큐셀은 해당 프로젝트의 개발과 EPC(설계·조달·시공)를 맡는다. 프로젝트에는 모듈 54만 개 이상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로 한화큐셀은 미국 내 태양광 신재생 사업 포트폴리오에 개발 및 EPC를 접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추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스公, 대구지역 공공기관과 자립준비청년 교육 나서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9일 대구에서 신용보증기금, 한국부동산원,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대구지역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사회 진출을 위한 생활 필수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4개 공공기관은 각 기관의 전문 역량을 활용해 자립준비청년에게 맞춤 교육을 제공했다.

가스공사는 △도시가스 캐시백 등 에너지 복지제도 신청 방법 △가스사고 예방 및 행동요령 △산업재해 신청 및 보상 절차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자립준비청년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에 필수적인 지식을 학습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회원 대상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에쓰오일(S-OIL)은 365 씨네마데이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회원이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제공한다. 응모는 1일 1회 가능하다.

이달 이벤트 기간은 10일부터 31일까지로, 당첨자 400명은 오는 8월 5일 발표된다.

이 밖에 에쓰오일은 오는 9월 30일까지 2024년 3분기 VIP+, VIP, GOLD 회원 대상 경품 이벤트인 '잭팟 이벤트'를 개최한다. 경품은 용산 노보텔스위트 1박 숙박권 및 호텔 식사권, 모바일 주유권, 보너스 포인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