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군산 인증 중고차 센터 개소…KGM, 액티언 무빙 쇼룸 이벤트 [자동차오늘]

2024-08-06     장대한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군산 인증 중고차 센터 개소

현대자동차는 지난 5일 전라북도 군산시에 새로운 인증 중고차 센터를 개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현대차가 인증 중고차 사업에 돌입하면서 용인과 양산에 중고차 센터를 오픈한 이후 세번째다.

군산 센터는 부지면적 9043㎡(2735평)에 상품화 시설, 200대 규모의 치장장, 출고 작업장, 차량 보관 및 배송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월 120대까지 상품화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월 최대 40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현대차는 군산 센터 오픈을 통해 양산 800대, 용인 538대를 포함, 최대 1538대의 인증 중고차를 상시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치장 대수가 늘어나는 만큼 상품 종류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기존 수도권, 영남권에 이어 서남권 거점 추가로 물류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캐스퍼부터 G90까지 제조사가 인증한 고품질의 중고차 상품은 오직 현대차 인증 중고차 센터에서만 구매 가능하다"며 "고객이 믿고 만족할 수 있는 인증중고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무빙 쇼룸 이벤트’ 개최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이달 출시 예정인 신차 ‘액티언’의 실물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액티언 무빙 쇼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액티언 무빙 쇼룸 이벤트는 액티언 실물 차량을 무빙 쇼룸에 싣고 인구 밀집 지역 및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며 고객들을 찾아가는 행사다. 고객들은 본격적인 출시 이전에 액티언의 다이내믹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먼저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휴가 기간인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 9일 서울 및 판교 등 인구 밀집지역 순회를 시작으로 10일 파주 헤이리예술마을과 일산 용인 등을, 11일엔 강원도 속초, 양양, 강릉 등지에서 순회 및 전시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액티언은 사전예약 첫 날에만 1만6000대, 3주 만에 5만 대 예약을 넘어서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KGM은 고객에게 빠르게 액티언을 선보이고자 오는 12일 판매 가격과 제품 정보를 공개하고 곧바로 본계약에 돌입할 방침이다.

렉서스코리아, 29일 에이원CC서 ‘2024 렉서스 마스터즈’ 개최

렉서스코리아가 국내 골프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4 렉서스 마스터즈’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렉서스 마스터즈는 2024 시즌 한국프로골프협회(KPGA)투어 신설 대회로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나흘간 경남 양산 소재 에이원CC에서 진행된다.

렉서스 마스터즈는 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2억 원 규모로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가 이뤄진다. 팀 렉서스(TEAM LEXUS) 소속 박상현 선수(동아제약), 함정우 선수(하나금융그룹)를 포함한 총 144명의 국내 최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한다.

렉서스코리아는 갤러리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17번 시그니처 홀에는 선수들의 열정과 갤러리들의 환호가 만나는 ‘마스터즈 라운지’가 운영되며, 갤러리 플라자에 들어서는 ‘마스터즈 인 타운’은 렉서스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공간으로 꾸며진다. 18번 홀 렉서스 라운지에서는 렉서스 오너만을 위한 차별화된 의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기대평을 남기는 고객들을 위한 티켓 증정 이벤트와 팀 렉서스 소속 박상현 선수, 함정우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