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FC 온라인, 로스터 업데이트 실시…크래프톤, 2024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 [게임오늘]

넥슨, ‘아이콘’ 고성능 버전 ‘아이콘 더 모먼트’ 클래스 4명 출시 크래프톤, 코스피 상장 3년 만…‘2024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 컴투스 ‘서머너즈 워’, 오는 12월 1일까지 스카이 피버 시즌 실시

2024-10-17     강수연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넥슨 FC 온라인, 2024 로스터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이 2024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대표팀 급여 제한을 기존 260에서 270으로 상향 조정했다. 다양한 클래스의 선수를 기용할 수 있게 됐단 설명이다. 또, 실제 축구 활약을 선수의 최종 오버롤(능력치)에 반영했다. 적용 클래스는 ‘24KFA’, ’23UCL’, ‘EU24’, ‘23PL’ 등이다.

ICON THE MOMENT(아이콘 더 모먼트) 클래스에는 신규 선수가 추가됐다. 가레스 베일, 잔루이지 부폰, 릴리앙 튀람, 제이미 캐러거 등 4명이다.

이밖에, ‘BDO’(Ballon d’Or) 클래스를 신규 출시했다. 발롱도르를 수상했거나 후보로 선정됐던 은퇴 선수들로 구성된 클래스다. BDO 클래스에서는 지네딘 지단, 안드리 셰우첸코, 파비오 칸나바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 ‘2024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

크래프톤은 자사가 ‘2024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IR대상은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기관 투자자의 추천과 평가를 거쳐 매년 상장기업 중 IR 활동이 뛰어난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크래프톤은 2021년 코스피 상장 이후 3년 만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이사와 배동근 크래프톤 CFO 등 주요 경영진이 다양한 IR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하며 전 세계 투자자들과 지속적으로 IR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2024 스카이 피버 시즌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오는 12월 1일까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스카이 피버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유저가 게임에 접속하면 전설의 소환서, 데빌몬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재화인 ‘피버 토큰’을 선보인다. 유저는 피버토큰을 모아 에너지, 마나석 등을 획득한 다음, 카이로스 던전과 이계의 틈 부스터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활성화 시 룬, 아티팩트, 연마석 등 드롭률은 2배로 증가한다.

피버 토큰으로 전설 등급 아티팩트 제작 및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

이밖에, 누적 에너지 사용량에 따라 초월의 소환서를 지급한다. 관련 미션 수행으로 총 8종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신규 몬스터도 추가됐다. ‘드라칸 전사’와 2차 각성 몬스터 ‘하르퓨’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