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화장품 부자재 소개 ‘코스맥스패키지닷컴’ 오픈…다나와 “AI 가전 인기” [유통오늘]

휠라, 프리미엄 라인 ‘휠라플러스’ 출시

2024-10-21     김나영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코스맥스, 화장품 부자재 소개 ‘코스맥스패키지닷컴’ 오픈

코스맥스는 화장품 부자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코스맥스패키지닷컴'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이 플랫폼에서 글로벌 각지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코스맥스가 개발했거나 독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살펴볼 수 있다. △국내 협력사의 특이 용기 △중국의 프리몰드(독점 사용권이 설정되지 않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금형) △독점 용기 등도 소개된다.

코스맥스패키지닷컴은 국문, 영문, 중문 등 3개 국어로 이용이 가능하다.

다나와 “AI 가전 인기”

다나와는 국내 가전 시장에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제품의 거래액 점유율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지난 10월 1일부터 18일까지 전체 노트북 거래액 기준, 신경망처리장치(NPU) 탑재 노트북의 점유율은 50.6%로 절반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동기 8.2%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냉장고와 세탁기 시장에서도 AI 기능을 탑재한 제품의 점유율이 높아졌다.

냉장고 시장에서는 'AI 절약 모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의 거래액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16%p(포인트) 상승한 36%를 기록했다. 세탁기 시장에서는 'AI 세탁' 기능을 적용한 제품의 거래액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15%p 증가한 68%로 나타났다.

휠라, 프리미엄 라인 ‘휠라플러스’ 출시

휠라는 새로운 라인 휠라플러스(FILA+)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휠라플러스는 휠라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브 탄주와 협업해 제작한 브랜드다.

휠라플러스는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고급 소재를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로고는 그린과 밝은 레드 컬러로 재해석했다. 휠라의 기존 로고에 이탈리아 국기 색상을 입힌 것이다.

휠라플러스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성동구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