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 美 코스트코 입점…맘스터치, '빅싸이순살맥스 콤보' 할인행사[식품오늘]

롯데웰푸드 '빼빼로' 美 코스트코 입점 맘스터치, '빅싸이순살맥스 콤보' 할인 프로모션 정관장, 'GLPro' 2종 사전예약 실시  bhc치킨, '뿌링클 출시 10년 할인이벤트' 주문 폭주  한국코카콜라, 38개 아동복지시설에 실내숲 조성 완료 다향, '순살족발 슬라이스' 2종 출시 지평주조, 프리미엄 막걸리 臺 코스트코 입점 풀무원식품, 밑반찬 키트제품 출시  이디야커피, 국군장병에 간식키드 제공 노랑통닭, 차은우 모델 광고 메이킹 필름 공개 

2024-10-24     장대한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빼빼로' 美 코스트코 입점 

‘빼빼로’가 미국 코스트코 입점에 성공했다. 이는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 입점이후 북미시장에 진출하는 두 번째 쾌거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21일부터 ‘빼빼로 어쏘트’ 제품을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입점해 판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빼빼로 어쏘트’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3종으로 만든 특별 패키지다.

롯데측은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먼저 입점한 빼빼로 어쏘트가 좋은 고객 반응을 보이면서 미국 코스트코까지 판매가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빼빼로는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꾸준히 추가 발주가 이어지면서 지난 6개월간 누적 판매량 30만갑 이상을 기록중이다.

롯데웰푸드는 월구독자 1만명의 스낵 구독 플랫폼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에 빼빼로 오리지널,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등 4종의 스페셜 패키지에 대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며 매출 확대에 탄력을 붙일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현재 미국 크로거(KROGER) 등 현지 유통체인과 에이치마트(HMART), 99랜치(99 RANCH) 등 한인, 아시아마켓에 입점중인데 코스트코 남동부와 서부 코스트코에도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빼빼로는 미국, 동남아, 중동 등 5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연간 2000억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올 상반기 빼빼로의 수출액은 약 32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0% 신장해 국내 매출을 처음으로 앞섰다. 특히 내년 하반기부터는 뻬빼로의 첫 해외 생산기지 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도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해외 매출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맘스터치

맘스터치, '빅싸이순살맥스 콤보' 할인 프로모션

맘스터치가 자사앱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빅싸이순살맥스’ 콤보 7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달 19일까지 맘스터치 앱을 통해 100% 닭다리살로 만든 2~3인용 맥스 사이즈 순살치킨과 케이준양념감자, 제로콜라로 구성된 ‘빅싸이순살맥스 펩시제로콤보’ 5종을 주문하면 7000원을 깎아준다. 이에따라 정가 2만1500원짜리 ‘후라이드빅싸이순살맥스 펩시제로콤보’는 7000원 할인된 1만4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할인쿠폰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 다운로드 가능하며 인당 1회, 총 3장이 지급된다. 자사앱을 통해 주문하는 스마트오더 또는 배달 이용시 할인된다. 

맘스터치는 또 이벤트기간내 판매율 1위 행사제품을 구매한 고객에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무드등 가습기, LED 온도텀블러 등 추가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빅싸이순살맥스’는 기존 ‘싸이순살’의 조각당 원료육 중량을 두배로 키워 풍부한 육즙과 부드럽고 쫄깃한 100% 닭다리살의 식감을 살린 순살치킨에 美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비법 시즈닝으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케이준양념감자’를 담아 푸짐하게 구성한 제품이다. 

 

ⓒ오뚜기

오뚜기, '찹쌀쑥호떡믹스' 출시 

오뚜기가 호떡에 거문도 쑥을 넣어 진하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찹쌀쑥호떡믹스'를 24일 출시했다.

오뚜기는 갈수록 길거리에서 호떡 노점을 찾기 힘들다는 점에 착안해 가정에서 대체할 수 있도록 호떡믹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뚜기는 MZ세대에서 쑥, 흑임자 등을 재해석해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지속되는 점을 고려, 쑥을 길거리 대표 간식인 호떡에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청정한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거문도 해풍쑥만을 엄선해 활용했으며 거문도 쑥 분말을 첨가해 더욱 진하고 향긋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반죽믹스는 국산 찹쌀가루를 더해 더욱 쫄깃하며 쨈믹스에는 볶음참깨를 더해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은 반죽그릇에 이스트를 따뜻한 물로 풀고 반죽믹스를 넣어 주걱으로 5분간 반죽한후 떼어낸 반죽에 쨈믹스를 넣고 오므려 모양을 잡은뒤 프라이팬에 약불로 앞뒤로 1~2분간 눌러 구우면 완성할 수 있다.

오뚜기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따라 겨울철 길거리 간식 믹스류 라인업으로 △찹쌀호떡믹스 △찹쌀쑥호떡믹스 △찹쌀미니도나스믹스 등 3종을 구축하게 됐다. 

 

ⓒ정관장

정관장, 'GLPro' 2종 사전예약 실시 

정관장이 혈당케어 전문브랜드 ‘GLPro’(지엘프로) 공식 론칭에 앞서 △GLPro 코어 △GLPro 더블컷 등 신제품 2종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정관장에 따르면 사전예약은 전국 정관장 가맹점 및 직영점, 백화점, 대형마트, 농협매장에서 24~29일 진행되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5%의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또 정관장 매장에서는 3주, 6주, 12주분 패키지별 차별화 혜택도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혈당케어 전문브랜드 GLPro의 신제품으로 최근 식약처로부터 ‘혈당조절’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과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각종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정관장은 R&D 기술력으로 수행된 연구결과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 당화혈색소 개선 등 혈당조절에 대한 홍삼의 기능성 및 안전성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홍삼에 대한 혈당조절 기능성은 정관장에서만 독점으로 사용할 수 있다.


 

ⓒbhc치킨

bhc치킨, '뿌링클 출시 10년 할인이벤트' 주문 폭주 

bhc치킨은 대표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진행한 할인 프로모션에 주문건수가 폭증했다고 24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1일부터 뿌링클을 4000원 할인해 10년전 가격인 1만7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10월 자사 앱을 통한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무려 34배나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에따라 뿌링클 매출은 전월동기대비 20배이상 성장했으며 자사앱내 판매점유율 역시 9월 33%에서 10월 52.1%로 20% 가까이 올랐다. 프로모션 기간중 최다 판매된 제품은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bhc치킨 자사앱을 이용한 사용자수(집계기간 10월 1~20일)는 약 50만명으로 이는 9월 대비 3배이상 증가했으며 같은기간 bhc 전체 매출에서 자사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8%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자사 메뉴중 가장 인기가 높은 뿌링클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할인폭 또한 다른 프로모션보다 높은 점이 성공요인으로 보인다"며 "탁구선수 신유빈과 함께한 광고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프로모션으로 이어진 점도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한국코카콜라

한국코카콜라, 38개 아동복지시설에 실내숲 조성 완료

한국코카콜라가 아동복지시설 실내 숲 조성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38개 아동복지시설에 환경친화적인 실내 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24일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23일 경기 의정부 가능다함께돌봄센터에서 진행된 실내숲 38호 준공식에는 한국코카콜라와 밀알복지재단 관계자가 참석해 38호 실내숲 준공현장을 둘러보고, 실내숲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했다.

‘실내 숲 조성 프로젝트’는 방과 후나 방학기간중 아동복지시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코카콜라는 실내 공기질에 대한 우려가 크던 코로나시기에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밀알복지재단 등과 함께 아동복지시설내 실내 숲 조성을 지원했다.

38호 실내 숲이 조성된 의정부시 가능다함께돌봄센터는 “센터가 구조상 지하주차장과 직접 연결돼 있고, 출입구 쪽에 많은 차들이 이동함에 따라 매연에 노출되어 있다”며 “실내 숲을 통해 아이들이 좋은 공기와 함께 학업 스트레스로 지쳐 있는 마음에 안정을 주고 싶다”고 프로젝트 신청 이유를 전했다.


 

ⓒ다향

다향, '순살족발 슬라이스' 2종 출시

다향이 국내산 돼지 앞다리만을 사용해 족발의 풍미를 살린 ‘순살 족발 슬라이스’ 2종을 25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기본에 충실한 ‘순살 족발 슬라이스’와 △매콤한 맛을 더한 ‘순살 불족발 슬라이스’로 특히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순살 족발 슬라이스’는 스팀으로 조리해 족발의 껍질 및 지방의 쫄깃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부드러운 살코기의 식감을 구현했다. 다향만의 가열공법을 통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매운맛을 즐기는 불족발 매니아들을 위한 ‘순살 불족발 슬라이스’는 특제 불양념으로 화끈한 맛을 더했다. 1~2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350g의 넉넉한 양으로 구성했으며 홈술이나 홈파티에도 적당하다. 

신제품 2종 모두 별도의 조리없이 간단하게 데워서 섭취가 가능하며 전자레인지로 조리시 전용용기에 넣고 1분30초, 에어프라이어에서는 180℃로 7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지평주조

지평주조, 프리미엄 막걸리 臺 코스트코 입점

지평주조가 프리미엄 막걸리 ‘봄이’와 ‘보늬달밤’을 대만 코스트코에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중국, 홍콩, 싱가포르에 이어 네번째 수출이다. 

지평주조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대만 코스트코의 니즈와 현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선정된 제품으로 ‘봄이’는 산뜻한 맛과 과일향, ‘보늬달밤’은 은은한 밤 향과 달달한 맛을 갖고 있어 MZ세대 특히 여성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미감이 돋보이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대만의 소비자들에게 K-전통주의 매력을 알리는데 적합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 유통채널인 코스트코에 입점했다는 것은 지평주조의 까다로운 품질관리가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대만 수출을 통해 중화권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향후 미국, 호주, 일본 등 글로벌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밑반찬 키트제품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산 건어물을 사용한 밑반찬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2종 △통영멸치볶음 만들기 △보리새우볶음 만들기 등 키트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들 제품은 홈쿡 트렌드 확산과 집밥 선호 경향에 따라 바른먹거리 가치를 살려 100% 국산 수산 원물로 만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어반찬 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키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3분간편 건어반찬 키트’는 멸치, 새우, 견과류, 소스 등 밑반찬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모두 구성해 소비자가 간편하게 밑반찬을 만들도록 한 올인원 키트 제품으로 소비자가 원물의 선도를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한 뒤 팬에 간편하게 볶기만 하면 된다. 엄선된 국내산 건어물에 달콤한 벌꿀을 첨가한 간장소스로 중독성 있는 단짠의 맛을 완성했으며 여기에 호두와 아몬드 등 견과류를 더해 씹는 식감은 물론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통영멸치볶음 만들기’는 통영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부드러운 식감의 잔멸치만을 사용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해수의 염도만으로 간을 맞추고 염도 7% 미만의 멸치를 사용해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보리새우볶음 만들기’는 서해연안 일대에서 잡은 분홍빛이 감도는 신선한 보리새우를 사용해 새우의 감칠맛과 입안 가득 고소함이 퍼진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국군장병에 간식키드 제공

이디야커피 가맹점주들과 임직원들은 지난 23일 서울시 구로구 ‘따뜻한 하루’ 강당에서 국군장병들을 위한 간식 키트를 직접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특히 가맹점과 본사가 상생하는 문화를 기반으로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가치를 실현코자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은 이날 사탕, 과자, 음료 등 간식을 담은 선물 키트 400여개를 포장했으며 만들어진 간식 키트는 ‘따뜻한 하루’를 통해 국군장병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이디야커피 건대로데오점 점주는 “가맹점주들과 본사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국군장병들을 위한 뜻깊은 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들과 본사가 함께 힘을 모아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노랑통닭

노랑통닭, 차은우 모델 광고 메이킹 필름 공개 

노랑통닭이 가수 겸 배우 차은우와 함께한 ‘갈릭 인 더 딥’ 광고 메이킹 필름을 자사 유튜브 및 SNS를 통해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메이킹 필름에는 차은우의 다채로운 표정 연기를 통해 ‘갈릭 인 더 딥’의 풍미에 깊이 빠지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영상속 차은우는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분위기와 함께 애정이 듬뿍 담긴 눈빛으로 ‘갈릭 인 더 딥’을 바라보며, 시청자들을 '갈릭 인 더 딥'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만든다.

이날 광고 촬영 현장에서 차은우는 훈훈한 외모와 풍부한 표정 연기로 보는 이들의 설렘을 자아냈으며 시종일관 밝은 모습으로 촬영장 분위기를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노랑통닭의 ‘알싸한 마늘 치킨’을 본인의 ‘최애 치킨’이라고 밝히며 신제품인 ‘갈릭 인 더 딥’ 역시 맛있게 즐기는 모습으로 노랑통닭의 마늘치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지난 17일 출시한 노랑통닭 ‘갈릭 인 더 딥’은 바삭한 치킨에 마늘 큐브, 통마늘 튀김, 마늘칩 토핑이 어우러져 마늘의 풍미와 크런치한 식감을 극대화한 새로운 마늘치킨이다. 여기에 마요네즈와 요거트 베이스 소스가 더해져 3가지 마늘의 조화로운 맛은 물론, 마지막 한 입까지 질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