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오뚜기, ‘페어링 와사비 2종’ 출시 [식품오늘]

네슬레 키캣, 겨울시즌 한정제품 출시 하림, '푸디바디 미니 아란치니 2종' 출시 공차, '진저브레드맨 보틀음료 4종' 출시 투썸, 홀리데이시즌 케이크 1차 라인업 출시 

2024-11-16     장대한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시즌 마케팅을 강화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가 산타 모자와 목도리를 두르고 귀엽게 인사하는 모습의 라벨로 디자인됐다. 특히 행운과 행복을 상징하는 크리스마스 리스를 모티브로한 초록색 빨간색 띠를 적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다. 병 360ml 제품에만 적용되며 오는 18일부터 판매된다. 가격은 기존 진로와 동일하다.

하이트진로는 산타두꺼비를 활용한 포토존, 키링, 토퍼 등 소비자 경품을 마련해 유행 채널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또 가정채널은 독립 매대를 설치해 자이언트 산타 두꺼비 트리로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쌍방향 콘텐츠를 통한 소통도 늘린다. MZ 취향을 저격하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 등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한다. 또 미국 의류 브랜드 키스(KITH)에 이은 새 브랜드와 두번째 컬래버레이션을 11월중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테라와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등 시즌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의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노력하며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슬레코리아

네슬레 키캣, 겨울시즌 한정제품 출시

네슬레의 초콜릿브랜드 킷캣이 겨울을 앞두고 ‘키캣 딸기’와 ‘키캣 산타’ 등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 

네슬레에 따르면 ‘킷캣 딸기’는 겨울대표 과일인 딸기를 담아 상큼한 풍미와 바삭한 웨이퍼가 어우러진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또 크리스마스 특유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담은 ‘킷캣 산타’는 귀여운 산타모양으로 연말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 한국에서는 첫 선을 보이는 것으로 전국 주요 편의점과 할인점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슬레코리아 킷캣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겨울 한정으로 선보이는 ‘킷캣 딸기’와 ‘킷캣 산타’를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일상속 달콤한 휴식을 위한 대표 디저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킷캣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킷캣을 통한 특별한 즐거움을 전하고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연말에도 신선한 컨셉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림

하림, '푸디바디 미니 아란치니 2종' 출시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어린이들의 즐거운 식사시간을 위한 ‘미니 아란치니’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역의 주먹밥 튀김요리 아란치니를 아이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간편식으로 ‘바삭고소 미니 아란치니 크림’과 ‘새콤달콤 미니 아란치니 토마토’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푸디버디 미니 아란치니’는 국산쌀로 지은 밥과 국내산 채소를 무염 버터에 볶아 만든 리조또를 한입 크기로 빚어 튀긴 제품으로 잘게 다진 알록달록한 채소가 밥 사이사이에 들어가 편식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기 좋다. 생 빵가루를 입혀 튀겨내 바삭함도 살렸다. 소스가 촉촉하게 배인 속과 바삭한 겉 식감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맛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바삭고소 미니 아란치니 크림’은 신선한 국산 1급 A우유와 고소한 파마산 치즈를 넣어 부드러운 크림소스와 바삭한 튀김옷이 조화를 이루며 여기에 국산 양파, 당근, 브로콜리를 다져 넣어 다채로운 색감과 씹는 맛을 더했다. ‘새콤달콤 미니 아란치니 토마토’는 꾸덕한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어 상큼한 토마토의 풍미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국내산 브로콜리와 양파로 감칠맛을 한층 살렸다.

신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소포장되어 보관 및 휴대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10~13분만 조리하면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손쉽게 아이들의 영양 만점 한끼 식사를 챙겨줄 수 있다.

 

ⓒ오뚜기

오뚜기, 페어링 와사비 2종 출시

오뚜기가 '바질'과 '청귤'을 활용한 '페어링 와사비 2종'을 출시했다.

바질 100% 원물로 향긋함을 살린 ‘바질콕콕와사비’는 돼지고기와 소고기 모두 잘 어울리는 육류 페어링 와사비다. 바질의 향긋함이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육향을 끌어 올려주고 와사비의 알싸한 맛이 돼지고기의 기름기를 잡아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제주도의 청귤을 사용한 회 페어링 와사비 ‘청귤콕콕와사비’는 회는 물론 냉모밀과 먹기도 좋다. 청귤 와사비의 상큼함이 회의 비릿함은 잡아주고 신선함을 한층 더 올려주며, 냉모밀과 함께 먹으면 국물에 새콤달콤함이 더해져 입맛을 돋운다.

특히 이들 제품은 가을캠핑, 연말 홈파티 시즌 등을 맞아 집에서도 전문점에서 먹는 듯한 ‘고기’와 ‘회’ 조합을 느낄 수 있다. ‘바질콕콕와사비’는 고기와 어우러져 집에서도 고기 맛집에 간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공차코리아

공차, '진저브레드맨 보틀음료 4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연말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진저브레드맨 보틀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차는 '얼리 크리스마스' 트렌드 확산에 따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 따뜻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당초 일정보다 앞당겨 새 음료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진저브레드맨 보틀음료’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진저브레드맨 쿠키모양의 보틀에 담긴 시즌 한정음료로 작년 11월 조기 완판됐으나 고객들의 성원에 따라 올해 업그레이드된 패키지와 맛으로 재출시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패키지는 기존 목도리에 모자 장식을 추가해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분위기를 담았으며 아기자기한 보틀에 담긴 다채로운 색상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플레이버는 △진저브레드맨 피스타치오 메리크러쉬+펄 △진저브레드맨 초콜렛 밀크티+펄 △진저브레드맨 블랙 밀크티+펄 △진저브레드맨 타로 밀크티+펄 등 4종으로 인기 메뉴들로 엄선했다. 

우선 ‘진저브레드맨 피스타치오 메리크러쉬+펄’은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스무디 신메뉴로 고소한 피스타치오와 딸기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룬다. 또 ‘진저브레드맨 초콜렛 밀크티+펄’과 ‘진저브레드맨 블랙 밀크티+펄’, ‘진저브레드맨 타로 밀크티+펄’은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초콜렛 밀크티, 블랙 밀크티, 타로 밀크티 3종을 진저브레드맨 보틀에 담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투썸, 홀리데이시즌 케이크 1차 라인업 출시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1차 라인업(6종)을 출시한다. 

투썸에 따르면 이 케이크들은 개인의 취향과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특별한 연말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차 라인업은 △산타의 비주얼을 구현한 ‘홀리데이 산타’ △흰눈이 가득 쌓인 풍경을 닮은 ‘윈터 베리 생크림’ △리스 장식이 포인트인 ‘샤이닝 리스 체리 생크림’ △트리 모양의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 △붉은 코가 돋보이는 ‘초콜릿 브라우니 루돌프’ △동화속 겨울정원을 보는 듯한 ‘스트로베리 샤를로뜨’로 구성된다.

특히 프랑스 전통 케이크 샤를로뜨를 투썸만의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스트로베리 샤를로뜨’는 달콤한 바닐라 무스에 딸기&자몽 콤포트와 오렌지 크림을 샌드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며 ‘홀리데이 산타’는 산타모양의 초콜릿으로 장식한 시즌 케이크로 연말파티의 디저트로 안성마춤이다. 

투썸은 1차 라인업 출시에 맞춰 ‘홀케이크 사전예약’ 앱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15일부터 12월15일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시 홀케이크 10%,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KB Pay 간편결제시 최대 3000원을 추가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