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분양중
지하2층~지상28층, 7개동 951가구 전용 59~84㎡…경의중앙선 문산역 인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자영 기자]
동문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문산리 일원에 조성하는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을 분양중에 있다고 26일 밝혔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은 지하2층~지상 최고28층, 7개동, 총951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59㎡A 288가구, △59㎡B 197가구, △74㎡ 216가구, △84㎡ 47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 경의중앙선 문산역이 있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대곡역에서 GTX-A(예정)노선으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GTX-A(예정) 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화성동탄까지 총 83.1km 길이의 노선으로 현재 수서~동탄 구간이 우선 개통됐으며 북부 구간인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오는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중이다.
문산역은 KTX 파주 연장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지난 9월 2024 경기도 정책토론회를 열고 경기북부 철도사업 반영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가 수립하는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는 △파주시 조리읍과 고양시를 잇는 통일로선(삼송~금촌) △KTX 파주 연장(행신차량기지~능곡) △GTX-H노선(위례~문산) 등 교통여건 개선을 위한 방안이 담길 것으로 전망된다.
도로교통망은 단지 인근에 위치한 당동IC, 내포IC 진출이 수월하며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통해 고양, 일산, 서울은 물론 경기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당동 일반산업단지와 선유일반산업단지, 월롱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하고 파주LCD 일반산업단지, 파주센트럴밸리, 탄현 국가산업단지 등도 가깝다.
또한 이 아파트가 들어서면 ‘파주 문산역 1차 동문 굿모닝힐’(2020년 입주),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2024년 입주) 등 약 3000여 세대로 구성되는 동문 브랜드타운이 이뤄지게 된다.
단지주변으로는 다양한 인프라시설도 있다. 단지 바로앞 문산초를 비롯해 문산동중, 문산북중, 문산고, 파주고 등이 도보권이다. 문산 당동리 학원가와 문산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 문산천, 당동공원, 북부공원, 통일공원 등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으며 문산역세권 인프라 및 CGV, 홈플러스, 문산중앙병원, 문산자유시장 등 당동 생활권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내부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4Bay평면(일부타입 제외) 및 거실, 주방 맞통풍설계를 적용하고 팬트리와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내 어린이집도 계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