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창립 30주년 모바일 6종 이벤트…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뽀샤뽀샤 신규 추가 [게임오늘]
넥슨 30주년 기념, 연말 이벤트 진행 컴투스, 뽀샤뽀샤와 카카오 업데이트 네오위즈 아바, 첫 겨울 업데이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넥슨, 모바일게임 6종 30주년 및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은 창립 30주년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바일 게임 6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는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보상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공하는 게 골자다. 우선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자동전투 미션 완료 시 경험치 증가권과 보상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크리스마스 테마 던전에서 버프와 크리쳐 선택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내년 1월 23일까지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크리스마스 몬스터 처치로 성탄절 기념 아이템을 지급하며, ‘히트2’는 크리스마스 몬스터와 산타 코인을 통해 경품 응모와 아이템 교환 이벤트를 마련했다.
‘V4’는 몽환의 틈 지역 이벤트를 통해 장비 복구권과 전설 동료 계약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크리스마스 테마 장식과 진저 쿠키 펫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는 30주년 기념으로 경험치와 루찌 300% 추가 지급 혜택도 주어진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액션 퍼즐 패밀리 컬래버 신규 게임 ‘뽀샤뽀샤’ 추가
컴투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신규 게임 ‘뽀샤뽀샤’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레전드 게임 ‘액션 퍼즐 패밀리’와 협업으로 이뤄졌다.
새롭게 추가한 뽀샤뽀샤는 폭탄 블록과 특수 아이템을 활용해 고득점을 노리는 게임이다. 원작의 인기 캐릭터 ‘카카오’와 신규 캐릭터 ‘마르’, ‘동동’, ‘위스’가 등장한다. 각 캐릭터별 스킨과 코스튬 세트가 추가돼 이용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내년 1월 1일까지 ‘레미의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통해 캔디 케인을 모은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오는 1월 19일까지는 ‘GoodBye 2024 나vs나 나를 이겨라!’ 이벤트를 운영, 최고 점수 경신 시 다양한 아이템과 경품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아바’, 첫 번째 겨울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는 온라인 FPS 게임(1인칭 슈팅) ‘아바’(A.V.A)가 지난 19일 첫 번째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레벨 시스템과 총기 제작 시스템 추가, 맵 구조 개선 등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신규 레벨 시스템 추가를 통해 레벨업과 퀘스트 달성 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레벨 성장 구간마다 영구제 총기와 유로(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100레벨 달성 시 총 600만 유로와 시즌 한정 영구 총기가 추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총기 결합 시스템인 ‘메카닉 시스템’도 개선됐다. 좌측 베이스 총기 고정 기능이 추가돼 기존 총기의 외형을 유지하면서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맵 구조와 진영 배치 개선으로 초기 전술 선택 폭도 넓어졌자. 이동 경로와 주요 거점을 단순화해 전투 빈도를 높였으며, 은엄폐 전략을 활용한 전투 방식도 강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