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렌피딕, 싱글몰트 위스키 입문자 '테스팅&멘토링'…던킨, 밸런타인데이 2월 도넛 2종 출시 [식품오늘]
삼양사, '상쾌한 스틱제로' 새 CF 공개 이디야커피랩,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 출시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통해 '나눔 실천' 오비 한맥, 새 캠페인 '수요 한맥회' 전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글렌피딕, 싱글몰트 위스키 입문자 '테스팅&멘토링'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싱글몰트 위스키 입문자를 대상으로 내달 22일부터 팩토리얼 성수에 위치한 글렌피딕 라운지에서 ‘글렌피딕 테이스팅 & 멘토링’을 운영한다. 예약은 캐치테이블에서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위스키에 관심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인 입문자들이 보다 즐겁게 위스키를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배대원 글렌피딕 브랜드 앰버서더가 위스키 지식부터 음용방법, 테이스팅 등을 함께한다.
멘토링은 7주간 2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2월22일부터 3월15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운영되며 1부(3시)와 2부(7시) 두 세션으로 구성된다. 2차는 3월21일부터 4월5일까지 운영되며 1차 참가신청은 지난 24일부터 받고 있으며 2차는 2월21일부터 접수한다.
특히 이번 멘토링에서는 글렌피딕 15년의 높은 수준의 맛과 품질을 균일하게 유지해온 핵심 기술인 ‘Solera vet’(솔레라 벳)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배대원 글렌피딕 앰버서더는 “이번 멘토링은 위스키 초보자들이 쉽고 즐겁게 위스키를 배우고 고품질의 글렌피딕 위스키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위스키를 보다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었던 분들께 유익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사, '상쾌한 스틱제로' 새 CF 공개
삼양사(대표 최낙현)가 내달 1일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의 새로운 CF를 공개한다. CF에는 상쾌환 모델 배우 고윤정이 출연한다.
CF는 작년 11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와 동일한 콘셉트로 제작됐다. 브랜드 대표 색상인 블루컬러를 클래식 타자기 등의 오브제에 입혀 젊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클래식 타자기의 경쾌한 타건음을 활용한 사운드로 광고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당 걱정까지 없는 숙취해소제품이 ‘0순위’임을 강조함으로써 ‘제로(0) 슈거’라는 제품 특징을 자연스럽게 부각시켰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올해부터 식약처가 숙취해소제품의 기능성 입증없이 숙취해소 표현을 쓸 수 없도록 규제함에 따라 CF에서는 상쾌환의 숙취해소 효과 입증 사실을 자막으로 명시했다.
CF는 TV와 상쾌환 홈피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 및 옥외광고에서 볼 수 있다.
삼양사 박성수 H&B사업PU장은 “이번 CF는 상쾌환 스틱 제로의 ‘제로 슈거’ 키워드를 강조하고 숙취해소 기능성 입증 사실을 보여주는데 집중했다”며 “이번 CF를 계기로 상쾌환은 숙취해소 효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면서도, 제로 트렌드를 이끄는 숙취해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랩,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딸기 시즌을 맞아 이디야커피랩에서 유럽 고유의 애프터눈티 문화를 모티브로 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애프터눈티는 유럽에서 전통적으로 샌드위치, 스콘, 비스킷, 케이크 등 3단 스탠드로 구성되며 이를 커피와 차와 곁들여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는 이러한 유럽 전통에 계절 제철 과일을 활용하며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세트는 논알콜 스파클링 샴페인 웰컴드링크와 함께 시작되며 고급스러운 3단 스탠드에 제공된다. 첫째 단에는 연어 오픈 샌드위치와 아보카도 모짜렐라 샌드위치, 그리고 상큼한 샐러드로 구성된 간단한 식사류가 준비된다. 둘째 단에는 버터와 잼, 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구성으로 스트로베리 크로아상과 페스츄리, 크림 치즈 무스가 제공된다. 마지막 셋째 단에는 딸기를 메인으로 한 달콤한 케이크와 쿠키슈, 까눌레, 트라이플 등 다채로운 디저트를 올려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세트에는 음료 1종이 포함되며 브루커피 2종(페르소나 블렌드, 디카페인)과 티 2종(다즐링, 체리펀치 디카페인티)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는 1월31일부터 3월31일까지 평일과 주말 오후 1~4시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 제한은 없다. 예약은 이디야커피랩 네이버 예약플랫폼에서 진행하면 된다.
던킨, 밸런타인데이 2월 도넛 2종 출시
던킨이 밸런타인데이 시즌 도넛 2종을 2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한다.
신제품은 △초코링 도넛 △베리 초코 듀얼하트 2종이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로 저당 원료를 사용했다.
‘초코링 도넛’은 당 함량 0.5%미만의 제로 슈가 초코를 코팅한 링 도넛이다. ‘베리 초코 듀얼하트’는 당 함량 5%미만의 로우 슈가 딸기・초코 필링을 넣고 제로 슈가 초코 코팅으로 마무리한 듀얼 필드 도넛이다. ‘베리 초코 듀얼하트’는 하트 모양으로 제작돼 밸런타인데이 선물로도 좋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제로 푸드, 로우 스펙 푸드가 식품업계의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아 달콤함은 살리고 당 함량이 낮은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던킨이 준비한 초콜릿 도넛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통해 '나눔 실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러브백 캠페인’을 통해 새해에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한다.
아웃백 강남교보타워점은 지난 24일 서울성모병원과 함께 암을 완치한 환우 가정에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식사를 대접하는 ‘이어줄 한 끼’ 행사를 진행했다. ‘블랙라벨&치즈 슈프림 패밀리 세트’와 ‘치킨 텐더 샐러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with 크리스피 크로와상’ 등 아웃백 인기 메뉴로 풍성한 식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강남교보타워점 매장 오픈후 처음으로 진행된 러브백 캠페인으로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매장측은 전했다.
아웃백 거제점은 지난 26일 경남 거제시 아동보육시설 성지원의 어린이 및 청소년 10여명을 초대해 ‘블랙라벨 스테이크 커플 세트’와 ‘블랙라벨 스테이크 패밀리 세트’를 제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올해로 러브백 캠페인 9주년을 맞은 거제점은 매월 성지원 아이들을 초대해 맛있는 식사와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한편 아웃백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은 ‘나보다 우리’라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 시작된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전국 아웃백 매장들이 해당 지역 복지단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 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오비 한맥, 새 캠페인 '수요 한맥회' 전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2025년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를 전개한다.
한맥은 크리미한 거품이 특징인데 잔에 따른후 잠시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거품층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극대화한다. 오랫동안 지속되는 한맥의 밀도 높은 거품과 부드러운 풍미가 영화를 감상하며 음미하기에 최적화된 음용경험을 선사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번 '수요 한맥회’ 캠페인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맥주와 영화가 함께하는 여유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매주 수요일 영화 및 OTT 플랫폼과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한주의 중반인 수요일을 특별한 여가생활의 시간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캠페인 일환으로 한맥은 매달 영화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지난 29일에는 OTT 플랫폼 왓챠와 협업해 설 연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감상하기 좋은 추천작을 공개했다. 한맥은 또 '수요 한맥회'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2월3일까지 한맥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5명)'와 메가박스 스위트 부티크 티켓(10명, 1인 2매)을 증정하는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 인기작 OTT 단독 재개봉, 영화 관련 콜라보 상품 출시, 주요 영화제 후원 등을 연내 실할 예정이며 거품기를 활용해 홈 시네마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영화 연계 굿즈 세트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