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 한국과 일본, 둘 중 누가 겁쟁이?…르노삼성 ‘각양각색 매력’ 시승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주간필담] 한국과 일본, 둘 중 누가 ‘겁쟁이’가 될 것인가
지금으로부터 40년 전, 왈츠(Kenneth N. Waltz)는 국제정치를 ‘국제체제의 무정부 상태’로 설명했다. 이는 국내정치에는 정부라 불리는 일종의 권위체가 존재하는 반면, 국제정치에는 개별 국가보다 상위의 권위체가 없다는 의미다. 따라서 그는 국제체제에서는 국가 간 국제협력의 가능성이 낮다고 봤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945
[이병도의 時代架橋] 극일(克日)-기업 살려야 전쟁 이긴다
한·일 양국이 본격적인 경제전쟁에 돌입했다. 그동안의 협력관계가 전면적인 대결 국면으로 바뀌었다. 우방국간 군사정보 교류협력 관계까지 깨질 위기에 처하면서 서로의 자존심을 건 무한경쟁이 펼쳐질 판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976
[정책엿보기] 조국 논란에 ‘폴리페서 금지법’…왜?
자유한국당 한선교 의원은 지난 8일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정조준하며 ‘폴리페서 금지법’을 대표 발의했다.
폴리페서는 정치와 교수의 영문 합성어다. 현직에 있는 교수가 적극적으로 현실 정치와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경우 이를 두고 폴리페서라고 부른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897
주도권 잃은 BAT코리아, 신제품으로 반격 성공할까
BAT코리아가 국내 전자담배 시장에서 점유율을 잃어가며 고전 중인 가운데 조만간 신제품을 내놓고 점유율 회복에 나선다. 최근 조직 개편과 대표이사 교체 등 쇄신에 나선 데 이어 신제품까지 발 빠르게 내놓으면서 분위기 반전이 가능할지 주목된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947
성수기 맞은 숙박 O2O, 色 다른 ‘광고’로 소비자 이목 집중
여름 성수기를 맞은 야놀자와 여기어때 등 숙박O2O 업계가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색다른 광고를 앞세워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휴가철 특수를 잡기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이라는 풀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943
[시승기] 장거리 시승서 만나 본 르노삼성 ‘각양각색’ 매력…‘날쌘’ 르노 클리오 VS ‘든든한’ QM6 LPe
서울에서 강원도 태백, 양양 간을 왕복하는 장거리 주행에 나서야 한다면, 어떤 차를 선택하는 게 좋을까? 그것도 선택 범위를 르노삼성자동차로 한정 짓는다면 말이다. 물론 거리가 거리인 만큼 르노삼성 라인업 내 정숙하고 편안한 SM6나 SM7 등의 세단 모델을 꼽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946
분양가상한제·금리인하로 오피스텔 풍선효과?…‘엇갈리는 전망’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 이어 다음주 문재인 정부의 분양가 상한제 발표까지 예정되면서 오피스텔 시장이 풍선효과를 누릴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반면,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데다, 특히 부동산 시장 불투명성이 심화된 상황인 만큼, 투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분석도 나온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950
[모바일 뱅킹③] Liiv(리브), 핀테크 기술 융합체…브랜드 마케팅 ‘활발’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 '지갑 없는 생활 파트너'라는 슬로건으로 생활금융플랫폼 'Liiv(리브)'를 출시했으며, 7월 말 기준 이용자 수가 435만 명을 기록했다. 출시 후 현재까지(19.7월 말 기준) 간편송금 약 4조 1천억원, 리브환전은 19억불을 기록하며, 통장이나 지갑 없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