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시중가보다 저렴 ‘샤인머스켓’ 예약 판매 진행…이마트24, 컵 아이스크림 2종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 fresh, 펫츠비와 반려동물상품 새벽 배송 제공
GS fresh는 반려동물 대표 쇼핑몰 펫츠비와 손을 잡고 새벽배송 시스템을 이용해 6000여 반려동물 상품 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신선함의 시작 장보기 쇼핑몰 GS fresh(프레시)의 새벽배송을 통해 이달 12일부터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분들이 편리하고 신속히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펫츠비 고객은 이번 8월 리뉴얼 런칭한 펫츠비 앱 또는 웹을 통해 오후 9시까지 주문을 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이번 새로 런칭한 앱/웹은 반려동물 상품에 특화해 반려동물의 연령대, 상품 원재료, 기능성 등에 따른 검색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우선 서울 전역 및 경기 일부지역으로 한정해 서비스가 시작하며, 기존 4만 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4만 원 미만은 2500원)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최근 펫팸족(Pet+Family)이란 단어가 등장할 정도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의 니즈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펫츠비는 기존의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편해 반려동물 업계 최초로 새벽 배송을 진행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펫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U, '샤인머스켓' 예약 판매 진행
편의점 CU는 오는 20~26일까지 멤버십 어플 포켓CU을 통해 '샤인머스켓'을 시중가 보다 25% 이상 저렴한 가격(2kg, 3만 원)에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샤인머스켓은 망고 맛이 난다고 해 망고포도로도 불리며,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충북 영동군에서 생산된다.
구매 방법은 CU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상품을 선택해 결제한 후, 구매할 때 지정한 가까운 CU매장에서 오는 29일부터 9월 1일 사이에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앞서 CU는 지난 8일 1차 예약 판매를 진행, 사전 홍보 없이 포켓CU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했음에도 불구, 개시 2시간도 안돼 준비한 물량(100개)가 모두 소진됐다. 이에 CU는 이번 2차 예약 판매는 물량을 두 배 늘려 준비했다.
이마트24, 소확행 트렌드에 컵 아이스크림 출시
이마트24는 컵 아이스크림 출시를 통해 아이스크림 상품군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펭귄팥빙수'와 '5F파르페' 2종으로, 각 2500원에 판매된다. 펭귄팥빙수는 얼음 입자가 큰 기존 빙과형 팥빙수와는 달리, 젊은층의 입맛을 고려해 작은 얼음알갱이와 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얼음 입자를 작게 만들어 청량감을 더하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있어 따로 우유를 넣지 않고도 부드러운 맛의 팥빙수를 맛볼 수 있다.
복고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한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옛날 빙수 느낌이 나도록, 복고풍의 글씨체로 세로 쓰기를 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