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푸드빌, O2O 전용 브랜드 ‘얌 딜리버리’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푸드빌, O2O 전용 브랜드 ‘얌 딜리버리’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8.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빕스 얌 딜리버리 론칭 CJ푸드빌
빕스 얌 딜리버리 론칭 ⓒCJ푸드빌

CJ푸드빌, O2O 전용 브랜드 ‘얌 딜리버리’ 론칭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VIPS YUM Delivery)’를 공식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빕스 얌 딜리버리는 빕스의 정통 스테이크와 샐러드의 퀄리티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브랜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등 배달 서비스 플랫폼 및 매장 전화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수요가 많은 서초, 송파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순차적으로 확대 예정이다.

빕스 얌 딜리버리는 스테이크, 샐러드, 폭립, 파스타 등 빕스 시그니처 메뉴를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조리한 단품 메뉴와 피자, 파스타, 디저트 등을 알차게 구성한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빕스 얌그릴 스테이크’로 지난 2008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이용 고객 5400만 명을 돌파한 ‘얌스톤 스테이크’를 배달에 최적화해 개발한 딜리버리 전용 메뉴다. 별도로 주문 가능한 미니 화로 ‘얌그릴’에 구우면 따끈한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빕스는 레스토랑 인기 메뉴 얌스톤 스테이크를 배달 시장에서도 시그니처 메뉴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빕스는 지난 2018년 6월 각종 나들이나 모임에서 즐기기 좋은 ‘파티 박스’를 출시하며 배달·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시작했다. 레스토랑 인기 메뉴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다양한 구성,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입소문을 타며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빕스는 다양한 플랫폼 등장으로 한층 용이해진 배달 채널을 활용한 프리미엄 배달 서비스 브랜드를 본격 선보이며 최근 급증한 배달 고객 수요와 급변하는 트렌드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새우깡 필두로 ‘깡 스낵’ 매출 껑충

농심은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등 ‘깡 시리즈’ 4개 제품의 7월 한달 매출액 합이 역대 최초로 100억 원을 넘겼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월 평균 판매금액 71억 원보다 40% 이상 성장한 수치로 깡 스낵 출시 이후 최대 기록이다.

농심 깡 스낵의 폭발적 인기는 지난 5월 시작된 ‘깡’ 이슈를 잘 활용한 덕분이다. 온라인에서 새우깡이 ‘밈(meme)’ 현상과 함께 인기를 끌자 농심은 비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으로 방송 PPL을 진행하는 동시에 일반인이 참여하는 새우깡 챌린지를 기획하는 등 발 빠른 마케팅을 전개하며 열풍을 이어갔다. 가수 비를 모델로 선보인 새우깡 광고도 유튜브에서 40여 일 만에 조회수 270만 건을 돌파했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뿐만 아니라 나머지 깡 스낵들의 인지도가 올라간 덕분에 판매가 대폭 늘어났다”며 “조만간 새우깡 챌린지 공모전 응모작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할 예정인 만큼 깡 스낵 열풍이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 깡 스낵은 지난 1971년 출시된 ‘새우깡’을 시작으로 1972년 감자깡, 1973년 양파깡, 고구마깡으로 이어진다. 최소 45년을 훌쩍 넘긴 장수브랜드로 구성된 이들 제품은 각각 원물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잘 표현해 중독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새우깡은 생새우를 사용, 튀기지 않고 소금에 구워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기는 국민 스낵 자리에 오른 제품이다. 내년 출시 50주년을 앞두고 있으며, 연간 700억 원의 매출로 스낵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SSG닷컴, 3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시

SSG닷컴이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18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기존 이마트몰, 신세계몰로 나눠 운영했던 명절 매장을 이번부터 통합 매장으로 일원화한다.

SSG닷컴은 온라인스토어 네오(NE.O) 전용 상품, 온라인몰 전용 상품, 이마트 및 신세계백화점 판매 동일 상품을 포함해 총 1만6000종을 판매한다. 취급 상품 수는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었다.

SSG닷컴은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서 ‘신선식품’, 그 중에서도 특히 5만 원 미만 가성비 높은 과일과 10만 원 이상 프리미엄 정육 상품이 인기를 끈 것을 감안해 이번에도 비슷한 라인업으로 대표 상품을 준비했다.

우선 과일 대표 상품으로 ‘과일꾼 산지직송 나주배 고급선물용 7.5kg(9-10과)’, 당도 11브릭스 이상 사과와 배를 선별한 ‘유명산지 당도선별 사과·배 혼합세트(6입+6입)’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정육 대표 상품으로는 10만 원대부터 50만원대까지 폭넓게 준비했다. 소비자가 기준 업계 최저 수준으로 가격을 낮춘 ‘한우 1++등급 정육세트’, ‘프리미엄 암소한우 1++등급 등심정육세트’, ‘조선호텔 명품 한우 프리미엄 세트 2호(2.8kg)’ 등을 선보인다.

고당도 과일, 밀키트 등 최근 고객에게 인기를 끈 상품도 선물세트로 구성해 판매에 나선다.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포도 ‘샤인머스켓’과 사탕처럼 달콤하다는 의미의 고당도 적포도 ‘캔디스냅’을 함께 구성한 ‘고당도 혼합포도세트 1호’, 호텔 셰프가 엄선한 ‘글래드 셰프’s 에디션’의 ‘그리츠 시그니처 양갈비세트’ 등을 준비했다.

교촌, 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저소득층 가정에 치킨 나눔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행복채움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상반기 239명의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 및 저소득층 아동 가정 534곳에 치킨 나눔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행복채움은 교촌이 올해부터 시작한 대표 사회공헌으로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삶과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교촌은 지난 2월 굿네이버스와 후원 협약을 맺고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 및 저소득층 치킨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교촌은 올해 상반기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국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분사무소 32곳 내 학대피해아동 239명의 맞춤형 심리치료를 지원했다. 심리치료는 1대1 대면 방식으로 학대후유증 감소 및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해 해당 아동당 10회 치료가 진행된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된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교촌은 하반기에는 더 많은 아동들이 심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교촌은 행복채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아동 가정을 위한 치킨 나눔도 함께 진행했다. 굿네이버스를 통해 상반기 서울·인천 권역 221 가정, 경기·강원권 313 가정 등 저소득층 아동 가정 총 534 가정 1074명의 아동들에게 치킨 간식을 전달했다. 하반기에는 치킨 나눔 지역을 보다 확대할 예정이다.

사조대림, 오븐구이 어묵바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오븐에 두 번 구워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프리미엄 건강어묵 ‘대림선 오븐구이 어묵바’ 2종을 12일 선보인다.

제품 구입 시 원재료, 조리법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체크슈머’가 늘어나는 등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됨에 따라 사조대림에서도 좋은 원재료와 건강한 조리법을 적용한 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대림선 ‘오븐구이 어묵바’는 ‘오리지널’과 ‘랍스터’의 2종으로 구성됐다. 최고급 명태 연육이 듬뿍 담겨 더욱 담백한 연육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오븐에 두 번 구워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해 특별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지방함량이 0g이며, 개당 칼로리도 80kcal로 낮아 식단관리나 다이어트용 식단에 활용 가능하다. 또한 밀가루, 보존료 등 5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은 5無(무) 첨가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대림선 ‘오븐구이 어묵바 오리지널’은 고급 연육이 85% 이상 함유돼 풍부한 맛과 깊은 풍미가 일품이며, 3개의 덩어리로 나눠져 있어 먹기 편하고 깔끔하게 즐기기에 좋다. ‘오븐구이 어묵바 랍스터’는 고급 연육 약 73%에 랍스터살, 날치알이 함유되어 담백한 맛과 함께 고소한 풍미와 톡톡 터지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랍스터 다리 모양으로 만들어 보는 즐거움과 함께 집게살을 통째로 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오븐구이 어묵바 2종은 데우지 않고 그냥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45초가량 데우면 더 맛있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