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 지역사회 아동 위한 릴레이 사랑의 물품 전달
세븐일레븐은 서울,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는 영업·개발지사와 지역 아동복지시설 13곳(은평천사원, 원광모자원, 제주보육원 등)을 1대1 방식으로 매칭해 릴레이 형식으로 기부활동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후원물품은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간식과 완구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총 수량은 1만3000개다.
첫 번째 릴레이 주자는 세븐일레븐 강남지사로 지난 21일 청운보육원(동작구 상도동 소재)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세븐일레븐은 강남지사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지사별로 연계된 각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직접 방문해 따뜻한 마음과 함께 후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K쇼핑, 라이브 커머스서 kt wiz 강백호 선수 실착 유니폼 경매
K쇼핑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동안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 방송에서 실제 선수들이 착용했던 밀리터리 유니폼에 친필사인까지 담아 총 25벌을 경매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각 유니폼 최저 입찰가는 본품 정가에 해당하는 11만 원이며, 1만 원 단위로 입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니폼 한 벌당 5분씩 입찰을 진행해 최고가 낙찰자를 결정하고, 최고가 낙찰자를 제외한 모든 참여 고객들의 구매는 당일 일괄 취소된다.
1회 방송당 총 5벌의 유니폼을 경매하는 등 오는 26일부터 5일동안 매일 15시, 매회 60분간 방송된다. K쇼핑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로 진행되는 경매방송의 판매수익금은 kt wiz 구단의 연고지역 사회공헌활동에 쓰이는 한편, K쇼핑이 kt wiz와의 공동 사회공헌 협약을 토대로 진행하는 유소년야구단 후원금에 보탤 계획이다.
야놀자,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단독 특가 판매
야놀자는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을 단독 특가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왓챠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 1만5000장을 최대 40%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 특히 야놀자 첫 구매 시 1만 원 상당의 추가 리워드를 제공해 총 61% 할인가에 왓챠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왓챠 외에도 카페, 베이커리, 딜리버리 등 모바일교환권 구매 시 추가 리워드도 지급받을 수 있다. 야놀자는 다음달까지 4000원 이상 결제하면 매일 인당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주는 당첨률 100%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6회 이상 응모 시 추첨을 통해 헬리녹스, 코닥 등 야놀자 DND(Do Not Disturb, 방해금지) 에디션을 제공한다.
GS샵, '반려동물 건강 특집' 특별 편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 '반려동물 건강 특집'을 특별 편성했다고 23일 밝혔다.
GS샵의 반려동물 전문 프로그램 'GS Pet Shop'은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4시 10분까지 70분 동안 반려동물 건강 특집을 생방송 한다. 정관장의 6년근 홍삼 성분이 그대로 들어간 사료 '정관장 지니펫 밸런스업'과 반려견 보조영양제인 '씨스팡 멍멍팔팔 관절영양제'를 특별히 준비했다.
정관장 지니펫 밸런스업은 반려견의 면역력을 높이고 싶은 견주들에게 추천한다. TV생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은 정관장 6년근 홍삼 성분이 들어간 건강 간식인 '지니펫 더케어 장' 또는 '지니펫 더케어 눈'을 추가로 택할 수 있다. 판매가는 사료 1kg짜리 4개 포함 12만 원이며, 모바일 구매 시 1만1000원 추가 할인 및 일시불 구매 시 2만 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씨스팡 멍멍팔팔 관절영양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 6박스는 12만5000원, 3박스는 6만4000원에 각각 판매하며 모바일 앱 할인 및 카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GS25 "국가대표 축구팀 경기 열리자 편의점 '치맥' 매출 2배 올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한국 축구 대표팀 경기가 열린 지난 22일 매출을 직전주 동요일(15일)과 비교 분석한 데이터에 의하면 주류, 즉석 먹거리 등 주요 카테고리 매출이 큰 폭 신장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이 가장 높게 오른 카테고리는 치킨과 맥주였다. 각각 130.1%, 125.1%로 급증했다. 치맥 뿐만 아니라 와인(105.4%), 안주류(48.1%), 아이스크림(41.7%), 간편먹거리(40.1%) 등도 가파른 매출 상승 곡선을 그렸다.
같은 기간, 배달 서비스 이용률 또한 크게 증가했다. '우딜 주문하기' 앱을 통한 주문 건수가 무려 54.1% 늘어났다. 이에 GS25는 국제 스포츠 축제가 본격 시작을 알림에 따라 '거리두기 응원' 문화 장려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선보인다.
우선 수요가 집중될 맥주의 경우 국가대표 축구 경기가 열리는 25일, 28일 2일간 KB국민카드 또는 삼성카드로 행사 맥주 8캔을 구매할시 10% 캐시백 행사가 진행된다. 1캔 기준 2250원, 8캔 기준 1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같은 기간, 즉석 한마리 치킨인 '쏜살치킨·쏜살치킨 매운맛' 2종은 반값할인 행사가 적용된다. 이뿐만 아니라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우딜 주문하기 앱을 통해 안주 세트, 간식 세트 등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행사와 함께 배달료(3000원)를 즉시 할인해 주는 행사 등이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롯데멤버스, 오는 26일부터 뱅크시 작품 분할투자 공모 시작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미술품 투자 플랫폼 '테사'(TESSA) 연동을 완료, 오는 26일부터 그래피티 아티스트 뱅크시(Banksy) 작품의 분할투자 공모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테사는 미술품 소유권을 1000원 단위 소액으로 분할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해 4월 론칭 이후 장 미쉘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 키스 해링(Keith Harring), 야요이 쿠사마(Yayoi Kusama)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 투자 공모(총 53억 원 규모)를 잇달아 성공시켰다.
이번 엘포인트 앱에서 단독 진행되는 분할투자 공모 대상작은 그래피티 아트의 전설로 알려진 뱅크시의 '풍선과 소녀'(Girl with Balloon)다. 21세기 어반 아트(Urban Art)의 아이콘으로 손꼽히는 작품으로, BBC 보도에 따르면 2017년 영국에서 진행된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예술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해당 작품의 분할소유권을 오는 26일부터 엘포인트 모바일 앱에서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멤버십 포인트로 미술품 투자를 할 수 있는 '포인트 아트테크'(Art-Tech∙예술과 재테크의 합성어) 서비스다. 부족 금액은 포인트 충전으로 채우면 된다. 투자 참여자 중 777명을 추첨, 분할소유권 구매 포인트의 10%(최대 1만P)를 돌려주는 이벤트도 내달 8일까지 진행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