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3750억 규모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PF 마무리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투자증권, 3750억 규모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PF 마무리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이투자증권과 BNK투자증권이 공동으로 진행한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개발 사업 PF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은 프로젝트 이미지.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과 BNK투자증권이 공동으로 진행한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개발 사업 PF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은 프로젝트 이미지.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3750억 규모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PF 마무리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BNK투자증권과 공동으로 진행한 총 3750억원 규모의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개발 사업의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5성급 이상의 최상급 별장형 리조트와 편의 시설 등을 공급하는 대규모 복합개발 사업이다. 4만㎡ 규모의 부지에 총 195객실과 반얀트리 스파 등 실내외 온천 시설과, 반얀트리 갤러리, 레스토랑 루프탑 바 등이 들어선다.

이 사업은 세계 최상위 호텔 리조트 브랜드인 ‘반얀트리’가 리조트 시설 일체를 위탁운영 할 예정이다. ㈜삼정기업과 ㈜삼정E&C의 책임 준공 아래 5월 하순 착공 예정으로 2025년 상반기 개관 예정이다.

지난 2019년 1월 루펜티스(주)가 경쟁 공모 방식을 통해 부산도시공사로부터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2021년 2월 반얀트리와 루펜티스(주) 간의 위탁운영 계약 체결이 마무리 됐다.

이후 하이투자증권과 BNK투자증권은 사업비 조달을 위해 3750억 원 규모의 PF 대출 모집을 진행했으며 메리츠 컨소시엄, 부산은행, DGB캐피탈 등이 금융기관으로 참여했다.

앞서 하이투자증권은 지난해 10월 부산 오리시아 관광단지에 공급되는 국내 최대 시니어 복합단지인 ‘부산 오시리아 메디타운’ 개발사업 금융주관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바 있으며,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두 번째의 대규모 금융주관을 마무리 하게 됐다.

이처럼 하이투자증권은 부동산금융 부문의 적극적인 시장 개척을 위해 대규모 리조트 개발사업 금융주관에 나서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프로젝트금융본부 오재용 상무는 “국내 고급 리조트 분야 수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비주거부문의 사업 확대를 위해 반얀트리 해운대 개발에 대한 금융주관을 진행했다”며 “향후 부동산금융 부문의 보다 적극적인 시장 개척을 위해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기타 프리미엄 호텔 리조트에 대한 후속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금투 CI ⓒ신한금융투자

신한금투, ‘신용점수 올리기 신X신X신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오는 6월19일까지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한정판 신발을 추첨 경품으로 제공하는 ‘신용점수 올리기 신X신X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용점수 올리기 신X신X신 이벤트’는 신한금투 신한알파에서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 중 매주 2명씩 총 8명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조던1X오프화이트 레트로하이 유니버시티 블루’, ‘조던1X트래비스스캇X프라그먼트 레트로로우 밀리터리블루’ 등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단, 이번 이벤트 혜택은 이벤트 종료시점까지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는 고객 대상으로 제공된다.

신한금투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이용고객의 이자비용 감소, 연체관리 등 실질적인 신용관리를 실시간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고객의 투자 경험을 더욱 다채롭게 확대하는 데에 기여코자 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고객의 금융자산, 거래내역, 연금정보 등의 금융투자 정보를 분석해 KCB 신용점수에 가점을 부여하는 서비스다.

고객의 소득정보,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납부정보 등을 통해 신용점수를 향상 시키는 기존 방식에 더해 신한금투 거래 고객의 금융투자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활용해 추가 신용점수 향상의 기회를 실시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자회사 유진투자선물 CI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선물,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6월1일 개막

유진투자증권 자회사 유진투자선물(대표이사 이수구)은 오는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3개월간 총상금 3000만원 규모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 시즌5'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유진투자선물이 서비스 중인 해외선물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이하 ‘트커’)’에 가입하면 이번 투자대회에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커뮤니티 리그는 수익률 대회와 승점 대회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 고객은 두 대회 중복수상도 가능하다.

수익률 리그에선 매월마다 최고 수익률을 기록한 투자자를 가린다. 매달 한 차례씩 총 세 차례 시상이 진행되며 회차별 상금은 총 500만원이다. 수상 기준을 살펴보면 월간 수익률 100% 이상 기록 시 50만원을, 50% 이상 100% 미만 기록 시 25만원을, 5% 이상 50% 미만 기록 시 10만원을 기본상금으로 받을 수 있다. 상금이 남을 경우 수상자들은 남은 상금에서 수상자 수대로 나눈 금액만큼 추가로 받게 된다.

승점 리그는 수익일수, 수익거래 건수, 거래일수 등 각각의 항목에 승점을 매겨 가장 높은 승점을 획득한 투자자를 뽑는 대회다. 3개월의 대회 기간 동안 주별 12회, 월별 3회 등 총 15차례 수상자를 선정한다. 회차별 총상금은 100만원으로 회차별 승점 1위(1명)에게 25만원이, 2위(1명)에게 15만원이, 3위(1명)에게 10만원이, 4위~13위(10명)에게 5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유진투자선물 박영석 리테일영업팀장은 “그동안 많은 투자자가 커뮤니티 리그에 참여해준 덕분에 다섯 번째 시즌까지 개최하게 됐다”면서 “트커는 회원들의 실시간 거래정보 공유를 바탕으로 면밀한 시장 분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인 만큼 이용효과 극대화를 위해 더 많은 회원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트커는 유진투자선물 HTS와 MT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진투자선물의 해외선물 실거래 계좌를 보유하고 잔고가 50만원 이상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유진투자선물은 트커 회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30일까지 '수수료 할인 이벤트'와 오는 12월 31일까지 '거래우수 고객 추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규로 계좌를 개설하거나 지난해 6월 이후 거래가 없는 휴면 고객이 트커에 가입하면 신청일로부터 60거래일간 수수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