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 천녹한제’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천녹한제’를 21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부담 없는 녹용 함량과 부드러운 맛으로 처음 녹용을 접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주원료인 녹용농축액에 홍삼농축액,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배합했다. 액상 파우치 타입으로, 하루 두 포씩 총 10일분이 들어 있다.
정관장은 천녹한제의 합리적 가격과 소단량 구성을 앞세워 녹용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온라인 고객 수요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빙그레, 가족친화인증 획득
빙그레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문화 확산과 기업 구성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제도 시행을 통해 가족친화 직장문화 형성에 솔선수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게 빙그레 측 설명이다.
대표적인 제도는 1개월 160시간의 근무 시간을 개인이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와 근무시간이 지나면 PC 전원이 꺼지는 PC OFF 시스템이다. 또한 휴가 사용 시 부서장 승인 없이 자유롭게 휴가 사용이 가능하며, 연차휴가 이외에 8일의 특별휴가를 추가로 부여한다.
임산부와 워킹맘 직원을 위한 제도도 있다. 임신 주기에 맞춰 근로 시간 단축, 다양한 유형의 출산과 육아 관련 휴가 제공, 출산휴가 후 자동 육아휴직, 휴직 인원 대체 인력 즉시 채용 등이다.
마이셰프, 해장 메뉴 기획전 진행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가 국물 요리 밀키트를 할인하는 해장 메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마이셰프는 오는 2023년 1월 1일까지 마이셰프 공식몰에서 동태탕과 꽃게탕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주식 딱새우 해물탕’, ‘버섯가득 소불고기전골’ 등도 이번 기획전에 포함됐다. 이밖에 ‘마이셰프X이비가짬뽕 짬뽕 순두부’, ‘한우소고기무국’, ‘냄비가득 5분 가쓰오 어묵우동’, ‘뜨끈한 쌀국수’ 등도 선보인다.
삼양식품, 연말맞이 장학금·제품 기부
삼양식품은 연말을 맞아 삼양이건장학재단,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장학금 8000만 원과 60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양식품과 삼양이건장학재단,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인재 양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연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 삼양이건장학재단은 이공계 분야 인재 육성과 지역 인재 발굴을 위해 강원과학고등학교 등 강원도 원주지역 고등학교에 이건미래인재장학금과 이건지역인재장학금으로 5000만 원을 기탁했다. 삼양원동문화재단은 문화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원동문화장학금과 유소년 지원을 위한 원동챌린지장학금으로 총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쿠티크에센셜짜장 1500상자(6000만 원 상당)를 전국푸드뱅크 등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오뚜기, 용인 ‘고기리막국수’ 메뉴 제품화
오뚜기가 용인 맛집으로 알려진 고기리막국수의 메뉴를 구현한 제품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고기리 수육’과 ‘제주메밀로 만든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다. 고기리 수육은 오뚜기와 고기리막국수가 협업한 세 번째 제품이다. 고기리막국수 수육 맛을 내기 위해 매장 수육 비법을 받아 개발했다. 약 10분 만에 조리 가능하다.
제주메밀로 만든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는 볶음메밀분말을 첨가하지 않고 제주산 메밀을 사용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