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24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통해 특가 항공권 판매
에어서울, 2023년 우수 고객 초청 행사…최다 탑승 3인에 항공권 등 선물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대비 소방안전 교육 이수
에어부산은 지난 23일 항공기 화재 등 비상상황을 대비한 안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남소방본부로부터 소방안전 특별교육을 이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방안전 특별교육은 경상남도 의령군 소재 경남소방본부 훈련장에서 에어부산 캐빈승무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직 소방관과 함께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승무원들은 에어부산 캐빈 승무원들의 안전 훈련을 담당하는 교관들로, 이번 교육을 통해 항공기 화재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승무원들의 대처 능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현직 소방관인 경남소방본부 훈련 교관의 지도 하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인명 대피 △소화기 사용 등 현장 위주의 전문적인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스타항공, 3~6월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이스타항공은 24일 오후 2시부터 31일까지 얼리버드 프로모션 '조기 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특가' 프로모션은 국내선 3개 노선과 국제선 9개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특가 운임이 오픈된다. 탑승기간은 오는 3월 4일부터 30일까지다. 국내선의 경우 15kg 무료 수하물도 함께 제공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조기 특가는 항공권을 미리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드리는 혜택"이라며 "홈페이지 회원가입, 스타페이 등록 등의 사전 준비를 통해 선착순으로 주어지는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어서울, 2023 우수고객 초청 소통의 장 마련
에어서울은 지난 23일 2023년 한 해를 결산하며, 이용 실적 우수 고객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에어서울 이용객들의 개인별 탑승 횟수를 집계해 국제선 부문 2인과 국내선 부문 1인을 선정,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제선 총 57회를 탑승한 최다 탑승객에게는 국제선 전 노선 왕복항공권과 기내식 이용권이 제공됐으며, 국제선 20회를 탑승한 2등 고객에게는 일본노선 왕복항공권 1매를 증정했다. 국내선 부문 최다 탑승객(21회)은 국내선 왕복항공권 1매를 선물받았다.
또한, 에어서울은 이 행사를 통해 개선 사항 등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