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유튜버 햄지와 ‘설날 한상 차림법’ 공개…골든블루, 부산 탑마트에서 위스키 시음 행사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샘표, 유튜버 햄지와 ‘설날 한상 차림법’ 공개…골든블루, 부산 탑마트에서 위스키 시음 행사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2.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샘표가 유튜버 햄지와 설날 한상 차림법을 공개했다. ⓒ샘표

샘표, 유튜버 햄지와 ‘설날 한상 차림법’ 공개

샘표는 12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햄지와 함께 ‘설날 한상 차림법’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유튜버 햄지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샘표 콩발효에센스 연두와 새미네부엌 소스를 활용해 떡국, 잡채 등을 손쉽게 만들어 맛있게 먹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요리에 사용된 콩발효에센스 연두는 복잡한 양념 없이 떡국, 삼색나물 등 다양한 명절 요리를 쉽고 맛있게 완성할 수 있어 이맘때쯤 명절 특수를 누리는 제품이다. 샘표 자체 집계 결과, 연두는 명절 즈음 매출이 평소의 2배 이상 상승한다. 추가 양념 없이 누구나 쉽게 겉절이와 물김치, 잡채 등을 완성할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과 반찬소스 역시 설을 앞두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샘표 측 설명이다.

샘표는 오는 12일까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 샘표 간장,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사골 육수 등 설 음식 준비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제품들을 모은 ‘우리맛 꾸러미’ 등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골든블루, 부산 탑마트에서 위스키 시음 행사 진행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탑마트 부산 신평점에서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과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캐슬’(Old Castle)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마트 내 위치한 주류 매장에 매대를 설치하고 시음 행사와 함께 제품 판매·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니트(Neat, 상온에 있던 술에 아무것도 섞지 않고 있는 그대로 마시는 방법)와 올드캐슬을 활용한 다양한 하이볼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시음 행사는 이날부터 오는 9일까지 8일간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부산 향토기업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탑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소비자들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통해 지역민들이 지금까지 보내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봄 시즌 신메뉴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딸기를 활용한 봄 시즌 메뉴를 2일 출시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봄 시즌 메뉴는 ‘펫 프랜들리’ 트렌드를 접목한 딸기 토핑 활용 제품으로, 판다·돼지·고양이·강아지 등 총 4종의 동물을 형상화했다. 우유크림을 얹은 ‘밀키 판다’, 딸기크림을 토핑한 ‘스트로베리 피그’, 초코쿠키크런치를 올린 ‘쿠키크런치 캣’, 글레이즈드초콜릿케익에 티라미수 크림을 활용한 ‘티라미수 퍼피’ 4종으로, 오는 3월까지 판매된다.

또한 생딸기를 활용한 ‘프레시 베리주스’, ‘스윗 베리 바닐라 라떼’ 음료 2종과 딸기우유 빛깔의 ‘딸기 글레이즈드’와 ‘리얼딸기 글레이즈드’도 함께 운영된다.

bhc그룹 BSR 봉사단, 잠원 한강공원 환경정화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지난달 30일 서울 서초구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를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BSR 봉사단 단원들은 두 시간에 걸쳐 인근 산책로와 잔디밭, 운동장 등 한강공원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버려진 플라스틱 컵과 음료 캔, 불법 전단지, 담배꽁초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처리했다.

한편, BSR 봉사단 8기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매월 지역사회 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을 예정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현미 부각’ 2종 선봬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부각 명인의 노하우가 담긴 ‘현미 부각’ 2종(김, 다시마)과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명인이 만든 고소한 현미 부각’은 식품명인 제25호 오희숙 명인과 함께 만든 현미 부각이다. 김, 다시마에 찹쌀 풀을 입혀 말린 뒤 튀겨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 원재료 고유의 영양은 보존하면서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을 낸다.

‘올가 현미 김부각’은 국내산 김을 활용해 김의 감칠맛과 고소한 현미찹쌀의 식감이 어우러진다. ‘올가 현미 다시마부각’은 국내산 다시마의 향긋함과 도톰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