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메리츠증권, 신임 대표에 김종민 메리츠금융지주 부사장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사] 메리츠증권, 신임 대표에 김종민 메리츠금융지주 부사장 선임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7.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장원재 대표와 각자대표 체제 구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김종민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 = 메리츠증권
김종민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 =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은 신임 대표이사에 김종민 메리츠금융지주·메리츠화재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는 기업금융(IB)과 관리를, 기존 장원재 대표는 S&T(Sales & Trading)와 리테일을 각각 맡는다.

메리츠증권 측은 이번 대표 선임과 관련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효율 경영, 분야별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핵심사업인 S&T와 기업금융 분야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차세대 신성장 사업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고자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를 각자대표로 선임했다”고 전했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 2014년부터 메리츠화재 자산운용실장을 맡아 국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해외 대체투자, 기업 대출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금융 전문가다.

최고투자책임자(CIO)로서 압도적인 자산운용 수익률로 메리츠화재 자산을 빠르게 성장시킨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해 11월부터 메리츠금융지주 그룹운용부문 부사장을 겸임, 그룹 전반의 자금 운용을 담당해 왔다.

향후 김 대표는 향후 메리츠증권 투자운용뿐 아니라 미래 성장 사업 발굴에도 매진하는 등 효율적 자본 배치를 통한 추가 성장 기회 마련에 전념할 계획이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2명의 각자대표는 금융투자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메리츠금융의 빠른 성장에 기여했다”면서 “변화와 혁신으로 대표되는 메리츠 DNA를 속도감 있게 실행해 제2의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자산운용·가상자산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