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롯데홈쇼핑, '로보락' 멀티채널 판매
롯데홈쇼핑은 오는 11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 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신제품을 TV, 모바일에서 동시 판매하며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재 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유튜브 등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며 시너지를 내는 '원 소싱 멀티채널(OSMC, One Sourcing Multi Channel)' 방식을 통해 탈TV를 가속화하고 있다.
멀티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롯데홈쇼핑은 글로벌 로봇 청소기 시장에서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로보락의 최신 모델 'S8맥스 울트라(Max Ultra)'를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한 후 이달 11일 TV홈쇼핑 생방송과 라방에서 동시 판매할 예정이다. 'S8맥스 울트라'는 진공 및 물걸레 청소 기능에 모서리 공간까지 청소가 가능한 엣지 클리닝 기능이 탑재돼 있다.
바로고, 내년 핀테크 정산 대행 서비스 도입
바로고는 전자금융업자(핀테크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정산 대행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 내 도입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정산 시스템 도입은 최근 일부 유통사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한 사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자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산 대행 서비스가 도입되면 바로고에 선입금되는 결제 대금은 전자금융업자의 정산 시스템을 통해 관리된다. 사용자들은 결제 대금을 안전하게 정산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생수 지원
쿠팡이츠서비스(CES)가 고용노동부·강남구와 손잡고 '생수 나눔 캠페인'에 참여, 혹서기 대비 배달파트너 지원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혹서기 배달파트너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강남구 소재 쉼터에 비치할 생수와 이온음료, 포도당 캔디 등을 지원한다. 배달파트너 쉼터는 배달파트너라면 제한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편의점에서 이용 가능한 생수 쿠폰도 지급하고 있다. 생수 쿠폰 이벤트는 이달까지 진행되며 배달이력 조건을 충족하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게 준비 물량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