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SPA 브랜드 기획전’ 개최…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무신사, ‘SPA 브랜드 기획전’ 개최…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유통오늘]
  • 조현호 기자
  • 승인 2024.12.10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 ‘배민방학도시락’ 집중 모금 캠페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현호 기자]

무신사가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SPA 브랜드 대전을 개최한다. ⓒ무신사
무신사가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SPA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 ⓒ무신사

무신사, ‘SPA 브랜드 기획전’ 개최

무신사는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SPA 브랜드를 모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스파오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마인드브릿지 등 대표 SPA 브랜드들의 다양한 시즌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소개하는 게 골자다. 특히, 고객들이 더 많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만할 수 있도록, 상품 수를 9000여 종까지 늘렸다는 설명이다. 지난 상반기 행사보다 30%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무료 반품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무신사 내 SPA 브랜드 인기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무신사가 상반기에 진행한 SPA 기획전 기간 참여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신장했다.

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홈앤쇼핑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지난 2022년 CCM 신규 인증 획득 후 재인증이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홈앤쇼핑은 ‘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앞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 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CCM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CCM 재인증 평가에서는 △일하는 원칙 정립 프로젝트 △윤리경영 실천 강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등 기업문화 내 CCM 확산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 홈앤쇼핑은 지난 신규 인증 이후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체계를 재정비했다. 대표적으로 이성한 경영지원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선임해 고객 서비스 관련 의사결정을 신속히 진행했다. CCM 위원회 정기회의도 진행했다.

우아한형제들, ‘배민방학도시락’ 집중 모금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겨울방학 기간 결식 우려 아동에게 식사를 지원하는 ‘배민방학도시락’ 집중 모금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배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겨울방학 기간 8주동안 전국 8개 지역의 결식우려 아동 1000명에게 매주 도시락 한 끼와 식사권 3매 등 총 3만 2000끼니의 식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후원자들의 후원금은 전액 도시락 제작에 쓰고, 배민은 배민 식사권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도시락 전달은 아이들의 환경을 가장 잘 아는 학교 선생님이 진행한다. 캠페인이 방학 기간 아이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매개도 되는 셈이다. 배민 식사권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먹거리 선택권이 생긴다는 점도 특징이다.

배민방학도시락 겨울방학편 후원 참여는 △배민방학도시락 홈페이지 △배민 앱 △KB증권 앱의 모금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번 집중 모금 기간이 아니더라도 후원금 기부는 배민방학도시락 홈페이지에서 상시 가능하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좋아하는 것을 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