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오는 1월 8일까지 공홈서 시즌 0 ‘아크 1’ 사전등록 진행
컴투스, 각종 게임에서 기념 이벤트 실시…인기 아이템 선물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배틀그라운드 국제 e스포츠 대회 ‘PGC 2024’, 디 익스펜더블스 우승
크래프톤은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4’가 베트남팀 디 익스펜더블스(The Expendables)의 우승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24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다. 디 익스펜더블스는 총 141점을 기록하며 APAC(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로 PGC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위는 아메리카 지역의 티에스엠(TSM), 3위는 한국의 광동 프릭스가 차지했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기본 상금 150만 달러와 기념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로 구성됐다. 우승팀 디 익스펜더블스는 50만 달러를 획득했다. MVP는 디 익스펜더블스의 클로리스 선수로 18개 매치에서 30킬과 4775대미지를 기록하며 팀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총괄 PD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는 라이브 서비스와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보는 게임과 하는 게임의 간극을 더욱 좁히고자 하는 시도가 바로 펍지 플레이어스 투어”라며 “앞으로도 팬 여러분과 선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최상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시즌 0 ‘아크 1’ 사전등록 시작
넥슨은 지난 19일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의 시즌 0 ‘아크 1’ 업데이트를 발표하고, 오는 1월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즌 0은 2025년 1월 9일 업데이트 예정이며, 신규 캐릭터와 다양한 개선 사항이 포함된다. 아크 1에서는 차원 이동 콘셉트를 가진 신규 헌터 ‘비보’가 추가된다. 또한, 개선된 랭크 시스템과 맵 환경 변화 등으로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강화했다. 이용자는 사전등록을 통해 비보를 소재로 한 특별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이 게임은 변화하는 전장에서 빠른 속도의 전투와 팀 전략을 강조하는 MOBA 배틀로얄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한다. 16종의 헌터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스킬 조합으로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만들어낸다.
컴투스 인기 게임과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즐기자!
컴투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푸짐한 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유저들에게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낚시의 신’ △‘아이모’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미니게임천국’ 등 주요 타이틀에서 진행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24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스카우트권과 시그니처 선수팩 등을 받을 수 있는 산타와 루돌프 상자를 제공한다. 컴투스프로야구V24는 오는 29일까지 다양한 플레이 이벤트와 산타 복장을 입은 선수 카드를 선보인다.
낚시의 신에서는 산타클로스 물고기 낚시에 성공하면 특별한 장비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아이모는 게임 접속 유저들에게 특별 코스튬과 아이템을 선물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미니게임천국 역시 신규 게임 ‘뽀샤뽀샤’를 추가하며 크리스마스 스킨과 코스튬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Hakuna mat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