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비빔면’ 비건 인증 획득
풀무원식품은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의 ‘정비빔면’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 라면이 비건 인증을 받은 것은 지난해 ‘정면’에 이어 두 번째다.
풀무원은 지난 4월 깔끔·고소·매콤 3가지 감칠맛을 골라 먹는 콘셉트의 ‘정백홍 비빔면’ 3종을 출시했다. 그중 ‘정비빔면’은 육류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배 등 과일농축액과 고추장을 숙성해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여기에 로스팅 풍미유를 넣어 또렷하고 생생한 맛을 높였고 콩에서 얻은 식이섬유인 소이화이버를 함유해 쫄깃한 면의 식감을 완성했다.
한국비건인증원은 해외 비건 인증보다 인증 절차가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알려져 있다. 국내 라면 제품 중에는 정면이 지난해 최초로 이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풀무원은 정면과 함께 정비빔면 패키지에도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마크를 부착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프레시지, ‘박막례 할머니 비빔국수 밀키트’ 출시
프레시지가 1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레시피를 담은 ‘박막례 비빔국수’ 밀키트 2종을 2일 출시했다.
이번 출시 제품은 박막례 할머니의 유튜브 채널에서 누적 합산 약 15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비빔국수 만들기 영상의 레시피를 구현해 낸 제품이다. 영상에서도 느껴지는 손맛과 거침없이 넣는 풍부한 식재료 때문에 인기를 끌었던 영상으로, 제품화 요청이 빗발쳐 프레시지와 함께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박막례 비빔국수 밀키트는 43년 동안 한식당을 운영했던 박막례 할머니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소스와 푸짐한 야채 구성, 요리를 할 때 참고하면 좋은 조언을 담은 ‘막례스 팁’이 포함됐다. 푹 익은 묵은지에 새콤달콤한 특제 양념이 더해져 감칠맛이 돋보이는 ‘박막례 묵은지 비빔국수’와 식초를 더한 할머니만의 간장소스에 다섯 가지의 푸짐한 야채가 어우러진 ‘박막례 간장 비빔국수’ 2종으로 구성됐다.
국순당, 호주 가성비 와인 ‘파머스 립’ 6종 론칭
국순당은 ‘파머스 립’ 와이너리와의 협업을 통해 6종의 와인을 국내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파머스 립 와이너리는 호주 롱바텀 가문이 1993년 페더웨이 지역에 포도나무를 식재하고, 생산된 포도들을 ‘몰리두커’ 등 호주의 부띠끄 와인을 만들던 와이너리에 납품하며 시작됐다. 그 이후 2004년에 직접 병입해 와인을 출시하고 첫 생산된 빈티지부터 와인 비평가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호주 와인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6종의 와인 중 ‘파머스 립 더 브레이브’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실패가 없는 와인’이라 불릴 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국순당은 파머스 립 와이너리와 협업을 통해 호주 와인 애호가를 위해 기존에 국내 시장에 출시하지 않았던 프리미엄 플래그십 와인 ‘포츈’과 호주 와인을 처음 접하며 마시기 좋은 ‘필러박스 레드’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앞서 국순당은 지난 2003년 해태앤컴퍼니(구 해태산업)를 인수하며 와인 사업을 시작했다. 와인 사업을 통해 글로벌 주류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술과 음식의 어울림을 응용해 우리 술의 세계시장 진출에도 활용하고 있다. 현재 밸류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한 300종 이상의 와인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이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을 확대하며 냉동피자 시장 키우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칠리핫도그 피자’와 ‘고메 갈릭베이컨치즈 피자’ 등 고메 프리미엄 피자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고메 칠리핫도그 피자는 미국의 길거리 대표 음식인 칠리핫도그를 피자 위에 담아낸 제품이다. 체다모짜렐라 치즈에 소시지와 햄, 볶은 양파 플레이크 토핑, 매콤한 할라피뇨피클소스가 어우러진다.
고메 갈릭베이컨치즈 피자는 짭조름한 체다모짜렐라 치즈와 마늘크림소스가 남녀노소 좋아하는 ‘단짠단짠’의 풍미를 내고, 베이컨 특유의 진한 훈연향이 특징이다. 베이컨과 바삭한 양파 플레이크를 토핑으로 올렸다.
두 제품 모두 CJ제일제당 발효기술 기반의 ‘3단 발효 숙성’ 기술을 적용, ‘숨 쉬는 도우’와 수타 스타일 반죽으로 부드럽고 푹신하면서도 쫄깃한 도우를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셰프가 본인만의 비법 소스에 신선한 원물을 넣어 만드는 방식을 적용해 다양한 소스들의 풍미도 살렸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고메 프리미엄 피자’는 기존 ‘고메 마르게리타 피자’, ‘고메 칠리감바스 피자’, ‘고메 콰트로포르마지 피자’까지 모두 5종을 갖추게 됐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