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손해보험,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KB손해보험은 13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지속되는 코로나19상황을 감안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됐다. 김기환 신임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KB손해보험 본사 스튜디오에서 화상 연결된 직원 패널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전국 영업점의 LC들도 전화 인터뷰 및 유튜브 생중계 시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경영전략회의는 임직원들만 참여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영업현장과 함께 회사의 전략방향을 공유했다.
'2021년, KB손해보험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영업 △디지털 △고객 △1등을 올해의 키워드로 선정하고 임직원, LC, 고객 등 다양한 계층을 온라인으로 초대해 키워드별 주요 전략을 함께 논의했다.
KB손해보험은 새롭게 맞이하는 2021년의 경영계획 수립방향을 '미래지향의 본업 펀더멘털 턴어라운드 가속 및 디지털 기반 신성장동력 선점'으로 설정했다. 또한 △가치경영 기반의 확고한M/S성장 △디지털 역량 업계 1위 실현 △미래성장채널 운영전략 차별화 △ESG경영 선도 △HR및 조직 혁신과 신사업 성공적 진출 등을 핵심 과제로, KB금융그룹 보험부문을 리딩하는 미래지향적 보험사 기반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날 김기환 사장은 온라인으로 임직원과 영업현장의 LC들에게 주요 경영방침을 공유하며 "새롭게 부임해 가장 먼저 약속했던 '철저한 현장과 실무 중심의 경영'을 지키고자 영업현장과 함께하는 경영전략회의를 준비했다"면서 "영업현장의LC분들께서 자신감을 가지고 KB손해보험의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2톤 무게의 플라이휠을 움직일 때 처음에는 힘이 들지만 일정 단계를 돌파하면 관성이 붙어 오히려 무거운 무게가 유리하게 작용한다"면서 "이처럼 성공의 단계에 접어들 때까지 열망과 치열함으로 묵묵히 자기 역할을 다한다면 KB손해보험은 충분히 1등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교보생명, 미얀마에 코로나 진단키트 기부
교보생명은 13일 미얀마 보건체육부(MOHS: Ministry of Health & Sports)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5000명 분량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미얀마 수도 양곤에서 보건체육부 산하 의학연구소(Department of Medical Research) 조탄툰(Zaw Than Htun) 국장,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함정한 공사 및 김진수 상무관, 교보생명 양곤주재사무소 윤송철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부는 수년째 미얀마에서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교보생명이 미얀마 국민들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전달식 역시 미얀마 보건당국의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미얀마는 총인구 약 5481만 명(세계 27위)으로 28위인 우리나라(약 5182만 명)와 비슷한 수준이며, 코로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최근 1000명 미만으로 둔화됐으나 누적 확진자가 약 13만 명으로 동남아에서는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 이어 세 번째로 많다.
윤송철 교보생명 양곤주재사무소장은 "2017년부터 국경을 넘어 이어져온 교보생명과 미얀마의 두터운 우정을 바탕으로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기부를 준비했다"면서 "미얀마의 코로나19 진단 능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교보생명 관계자는 "올해 미얀마 현지 파트너와 합작법인(JV) 설립을 추진할 것"이라며 "미얀마를 필두로 젊은 인구가 많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여러 동남아시아 국가에 진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다짐했다.
흥국생명, 새해 맞아 온라인 이벤트 진행
흥국생명은 13일 공식 SNS채널을 통해 '신축년 새해 다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흥국생명은 이번 이벤트와 함께 애니메이션 '흥국더쥬'의 '우직하고 부지런한 소'편을 공개했다. '흥국더쥬'는 인기 웹툰인 '러브둥둥'과 합작한 흥국생명만의 애니메이션 웹툰이다.
이벤트 참여는 '흥싸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시청 소감이나 새해 다짐을 남기고 이를 캡처해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번 신축년 새해 다짐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21일에 발표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SNS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