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칭따오, ‘따오 리유저블백 세트’ 스크래치 행사 실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오는 6월 30일까지 ‘따오 리유저블백 세트’ 스크래치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칭따오 640ml(병)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맥주 3병 이상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스크래치 카드는 현장에서 즉시 제공된다. 수령한 스크래치 카드를 긁으면 당첨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 시 칭따오의 공식 캐릭터 팬더 ‘따오’가 새겨진 리유저블백 2종(중형, 소형)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리유저블백은 재사용 플라스틱 소재의 다회용 가방으로, 피크닉 등 가벼운 외출이나 캠핑, 장바구니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농심, 슈퍼푸드 렌틸콩 스낵 ‘우와한 렌틸칩’ 출시
농심이 고단백 스낵 ‘우와한 렌틸칩’을 11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오는 15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된다.
이 제품은 ‘렌틸콩’이 활용됐다. 렌틸콩 분말 함량은 39%, 단백질 함량은 11.8%다. 렌틸콩은 단백질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2종’, 1분기 매출 약 90% 증가
이디야커피는 자체 개발한 ‘커피믹스 2종’의 올해 국내외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0%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0년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을 통해 커피믹스 2종(스페셜 모카블렌드, 스페셜 골드블렌드)을 출시한 바 있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대형마트와 온라인 등으로 제품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했고, 누적 판매량은 2억2000만 스틱을 넘어섰다.
지난해 4월에는 창사 이래 최초로 미국 수출길에도 올랐다. 첫 수출길에 오른 직후 600만 스틱이 판매됐고,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국도 확대됐다. 지난해 커피믹스 2종의 해외 수출 매출은 약 150% 가량 늘었다.
롯데리아, ‘롯데리아빙수’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롯데리아빙수’를 11일 출시했다.
롯데리아 빙수는 지난해 선보인 롯리빙수를 바탕으로 고객 설문조사와 반응을 통해 맛의 균형이 보완됐다. 주재료인 팥과 아이스크림으로 단맛을 강조하고 후르츠칵테일과 딸기잼으로 상큼함을 더했다.
보냉팩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도 운영된다.
동원디어푸드 아르르, 반려견·반려묘용 간식 9종 출시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몰 아르르가 반려견, 반려묘용 프리미엄 간식 9종을 11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습식 간식 5종과 동결건조 간식 4종으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사르르 쮸르 독’ 2종은 각각 관절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견용 기능성 간식이다. 반려묘용 ‘사르르 쮸르 캣’은 ‘참치&닭’, ‘연어’, ‘닭’ 등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반려묘와 반려견 모두 섭취 가능한 ‘아르르 토이트릿 미니’ 4종도 선보인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